배송·환급 지연 등 피해 신고 124건에 달해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19일 블리그램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웁스'에서 물건 구입 후 배송·환급이 지연되는 등 피해를 보는 일이 잇따르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협의회에 따르면 11518'1372소비자상담센터'에 들어온 웁스 관련 피해 신고는 124건에 달했다.

피해 유형은 모두 배송·환급 지연이었다. 하지만 현재 해당 업체와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소비자들이 대부분이어서 관련 피해는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협의회는 밝혔다.

소비자들이 신고한 피해 품목은 이뮨비타민, 에어팟, 어그부츠, 감귤 등이다.

특히 에어팟은 1천명 이상이 주문하면 가격을 할인해주는 공동구매를 내걸고 판매되고 있어 소비자 집단 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는 우려도 제기된다.

협의회는 피해가 확산하는 것을 막고자 자율규제협의체에 참여하는 카카오와 네이버에 각각 광고 중단을 요청하는 한편 피해를 본 소비자에게는 1372 상담센터로 즉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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