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키움증권이 국내주식 종목별 개인투자자들의 투자 현황을 분석한 키움 인사이트서비스를 출시했다.

키움 인사이트는 종목별 개인투자자들의 투자 현황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국내주식 종목별 보유자 현황, 종목간 조회 순위, 투자자들의 매입단가, 순매수/매도 현황, /단기 투자자 비율 등 한 종목에 대한 여러 가지 관점의 투자 정보를 제공한다.

나는 이런 종목이에요에서는 해당 종목의 투자자 규모와 남녀 비율, 신규 매수자 비율을 제공해 전일 해당 종목을 보유한 투자자들의 전반적인 특성을 알 수 있다.

지금 N명이 조회하고 있어요에서는 최근 2주간 일별 조회 순위 및 투자자 수뿐만 아니라 장중 실시간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다들, 얼마에 샀어요에서는 수익 및 손실 투자자 비율과 매입단가 분포를 제공해 해당 종목 투자자들이 어느 금액대에서 많이 샀는지 알 수 있다.

사느냐 파느냐, 그것이 문제로다에서는 매입단가 기준으로 수익/손실 투자자, 보유량 기준 큰손 투자자로 구분해 전일까지 해당 종목을 사고 있는지 팔고 있는지 투자자 비중을 제공한다.

길고 짧은 건 대봐야 안다에서는 장기 투자자와 단기 투자자 그룹으로 나누어 투자자 수 비율과 평가수익률을 제공해 해당 종목에 대한 투자 전략을 엿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키움증권 MTS인 영웅문S# 앱에서 종목홈화면 내 키움 인사이트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