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 내 ‘라이프케어 플랫폼’ 최초 도입

[컨슈머뉴스=김은경 기자] 현대건설이 미래형 건강주택 혁신 모델 올라이프케어 하우스(All Life-Care House)’를 개발 중인 가운데, 네이버의 인공지능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한 AI 건강관리 서비스 구축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21일 네이버클라우드와 ‘AI 및 헬스케어 기술을 접목한 미래형 주거모델 개발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현대건설 공동주택 전용 AI 건강관리 플랫폼 입주민 특화 헬스케어 솔루션 등을 개발해 입주민의 건강과 생활 전반을 능동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현대건설만의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발굴·적용하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할 방침이다.

현대건설은 이번 협약을 통해 AI가 입주민의 유전자 검사와 건강검진 결과, 실생활 데이터 및 실내환경 상태를 분석해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은 물론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안하는 주거형 AI 헬스케어 플랫폼을 개발·도입할 예정이다.

향후 현대건설 올라이프케어 하우스입주민은 AI가 분석한 데이터를 근거로 식단, 운동, 멘탈, 수면 등을 관리하는 웰니스 솔루션응급상황 발생 시 병원과 연계해 긴급 대응하는 메디컬 솔루션온도나 습도는 물론 공기, , 빛 등을 제어해 최적의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헬스리빙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현대건설이 국내 최초로 개발·적용 중인 빌트인 음성인식시스템 보이스홈AI 전화 돌봄 서비스인 네이버 클로바케어콜 기술을 도입해 세대별 맞춤형 건강케어 서비스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