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겨울 배민트렌드 발표 “마라로제 관련음식 6배이상 증가”
젊은 세대 새로운 입맛에 맞춰 배달음식도 진화 증명

올 상반기 주문량이 늘어난 메뉴 (자료제공=우아한 형제들)
올 상반기 주문량이 늘어난 메뉴 (자료제공=우아한 형제들)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올해 상반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끈 배달 음식 메뉴는 탕후루인 것으로 나타났다. 탕후루는 꼬치에 다양한 과일을 끼워 설탕을 묻혀 먹는 중국 전통 간식이다.

최근 우아한형제들이 발표한 '배민트렌드2023 가을·겨울편'에 따르면 올해 7월 배달의민족 내 탕후루 검색량은 지난 1월과 비교해 47.3배 늘었다.

실제 주문량이 크게 증가한 메뉴로는 '마라로제' 관련 음식을 꼽았다. 지난 7월 떡볶이, 찜닭 등 마라로제 메뉴 주문량은 1월 대비 6.3배 증가했다. 새로운 음식을 찾는 젊은 세대들의 입맛이 배달건수로 증명되고 있는 셈이다.

지난해 10월 붕어빵 검색량도 전월 대비 354.9% 늘었다. 또 매년 10월 말부터 겨울까지는 '대방어'를 찾는 고객이 많았고 지난해 11월에는 과메기, 석화, 굴보쌈 검색량이 크게 늘었다고 전했다.

또 1∼7월 제로 콜라, 제로 사이다 등 제로 메뉴 주문수는 작년 동기와 비교해 2.5배 늘었다.

이 밖에 우아한형제들은 오는 추석 연휴와 항저우 아시안게임 기간 배달 음식 주문이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지난해의 경우 추석 대체휴일 주문수가 1주 전보다 28.8% 증가했고, 카타르 월드컵 기간 중 국가대표 경기가 있던 날에는 주문량이 전월 대비 37.2% 늘었다는 점을 언급했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