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연인산 계곡길 입구
가평 연인산 계곡길 입구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산림청이 국토녹화 50주년을 기념해 그동안 가꾸어온 산림을 통해 국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걷기 좋은 명품숲길’ 20선을 추가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숲길은 일반 국민으로부터 신청을 받았으며, 하루 정도의 산행이 가능하고 접근성이 좋아 쉽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숲길로 산림생태적, 역사·문화적 가치가 높고 자연적으로 잘 조성된 숲길을 명품숲길로 선정했다.

이번에 국민이 제안한 숲길 중 1위로 선정된 경기도 가평군 소재 연인산 명품 계곡길은 계곡과 산림, 사람과의 조화가 아름다운 명품 계곡길로 선녀들이 내려와 쉬어간 선녀탕, 화전민터, 숯가마터 등을 볼 수 있는 숲길로 얼마 전까지만 해도 기암괴석 등으로 인해 소수의 탐방객만 찾던 비경으로 불렸다.

연인산 숲멍촌
연인산 숲멍촌
연인산 출렁다리
연인산 출렁다리

최근 총 11개의 징검다리와 출렁다리를 조성해 놨으며,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즐길 수 있는 숲길로 3곳의 멍존, 쎈베드 등 재밋거리가 다양한 명품숲길이다.

3위에 선정된 경남 함안군 소재 상림숲길은 통일신라 진성여왕 때 최치원 선생이 강물이 함양 중심부 시가지를 관통함으로 인해 여름철에 시가지가 범람해 수해피래를 방지하기 위해 조성한 숲으로 오래된 나무들이 초록색을 나타내 싱그러움을 더한다.

경남 함안군 '상림숲길'
경남 함안군 '상림숲길'

5위에 선정된 대전 대덕구 소재 계족산 황톳길은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아웃도어 애호가들이 꼭 가봐야 할 곳이다. 자연의 아름다움, 도전적인 지형 및 우수한 시설로 자연을 탐험하고 연결하기 위한 이상적인 숲길로 임도 측면에 황톳길을 만들어 휴식과 힐링의 길이다.

대전 대덕구 소재 '계족산 황톳길'
대전 대덕구 소재 '계족산 황톳길'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