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김은경 기자] 네이버와 플레이리스트가 국내 최초 월간K-POP차트 쇼인‘ NPOP(엔팝)’82일 공개한다. 9월 6일에 정규 편성되는 NPOP을 미리 만나볼 수 있도록, 8월 한 달간 ‘NPOP PREVIEW’가 방영된다.

첫 번째 아티스트는 뉴진스(NewJeans), NPOP PREVIEW에서 뉴진스의 신곡 퍼포먼스 무대와  예능 콘텐츠가 공개될 예정이다.

NPOP은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 소통하며 만들어 가는 음악 방송 프로그램으로, 네이버의 플랫폼 경쟁력과 플레이리스트의 차별화된 콘텐츠 연출력이 더해져 색다른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NPOP은  매주 네이버 앱ㆍPC, NOW에서 시청할 수 있다. 마지막 주를 제외한 매주 수요일 오후 8시부터 사전 녹화한 VOD 콘텐츠가 아티스트별로 약 25분씩 방영된다. 마지막 주 월요일 오후 8시에는 아티스트 12팀이 참여하는 생방송이 90분간 진행된다.

특히, 4주차 생방송에서는이달의 NPOP’차트 순위도 발표된다주간 집계를 기반으로 하는 기존 음악 프로그램과 달리, NPOP은 월 단위로 차트를 집계해 이달의 NPOP 아티스트를 뽑는다는 점이 특징이다.

1위 아티스트는 음원 점수와 앨범 판매량이 반영된 음악 지수사전 투표 및 생방송 투표 조회수, 검색량 등을 기반으로 한 네이버 지수’ 등을 종합해 선정된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