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마크, 네이버 AI 이미지 검색 기술 적용한 ‘포시 렌즈’ 출시

[컨슈머뉴스=김은경 기자] 패선 C2C 마켓플레이스 포시마크(Pshmark)가 사진 한 장만으로 상품을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포시 렌즈(Posh Lens)’19일 출시했다.

포시 렌즈는 포시마크 모바일 앱 검색창 우측의 포시 렌즈아이콘을 터치해 간단하게 사용 가능하며, 여성 및 남성 의류, 신발, 가방 카테고리에서 사용자가 촬영한 이미지와 일치하거나 가장 유사한 상품을 찾아준다.

우선 미국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선보이고, 향후 더 많은 시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발견할 수 있어 구매자들의 쇼핑 경험이 풍부해지는 것은 물론, 보다 다양한 상품이 검색결과로 노출됨에 따라 판매자들의 성장 기회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포시 렌즈는 네이버의 기술력이 포시마크의 신규 서비스 출시로 연결된 첫 사례로, 네이버 스마트렌즈의 기반 기술인 AI 이미지 검색 기술이 접목됐다.

포시마크는 네이버가 지난 1월 인수한 회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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