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올반 삼계탕’ 초복시즌 매출 전년동기 대비 147% 증가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외식물가가 고공행진 하면서 식품업체들이 만든 가정간편식(HMR) 삼계탕이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인 간편식 제조업체 신세계푸드는 6월 1일부터 7월 15일까지 간편식 브랜드 ‘올반’의 삼계탕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52%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올해 초복을 앞둔 7월 1~10일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무려 147%나 늘었다.
신세계푸드는 이른 무더위로 보양식인 삼계탕을 먹는 소비자가 증가했고, 외식물가 부담으로 인해 삼계탕 간편식에 대한 선호도가 늘며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지난 6월 서울지역 삼계탕 평균 가격은 한 그릇에 1만6,423원으로 1년 전과 비교해 10.3% 오른 상태다.
불경기에 고물가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비싼 음식점 삼계탕이 아니라 상대적으로 저렴하면서도 맛도 전문점 못지않은 간편식 삼계탕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해진 것으로 해석된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관련기사
김병조 기자
bjkim@ceomagazi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