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말기 정보변경 이벤트 실시… 비도로 분야 하이패스 도입 확대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하이패스가 개통 16년만에 이용률 90%를 달성했다.

한국도로공사는 2007년 하이패스가 전국으로 개통된지 16년만인 지난 6월 마지막주를 기준으로 전국 고속도로 하이패스 이용률이 90%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하이패스 이용률 90% 달성은 그간 공사의 행복단말기 보급, 화물차 하이패스 이용확대, 다차로 하이패스 도입 등의 고객편의 제공과 단말기 지원금 사업을 통해 전체 자동차 등록대수 대비 96.5%인 총 2,482만대의 단말기를 보급한 성과다.

하이패스 이용률 90% 달성을 기념해 공사는 하이패스 단말기 정보변경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7월 11일부터 31일까지 3주동안 하이패스 정보변경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하이패스 홈페이지(www.hipass.co.kr) 온라인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종료 후에는 추첨으로 1,000명을 선정해 1만5,000원권의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하이패스 정보변경을 완료한 고객은 긴급대피콜, 통행료 미납, 단말기 에러 안내 등의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 등 10개 기관에 주차요금 결제를 위한 하이패스 시스템을 도입한 공사는 앞으로도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하이패스는 무정차 통행료 납부가 가능한 공사의 대표적인 고객편의 시스템”이라며 “2027년까지 이용률 92% 달성을 목표로 하이패스 이용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