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5G 요금제 대비 최대 50GB 데이터 추가 제공
매달 커피·영화 50% 할인 등 다양한 혜택 추가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SK텔레콤이 만34세 이하 고객 대상 ‘0청년 요금제를 선보이고,청년 세대를 위한 혜택을 전방위적으로 강화한다.

SKT61일 출시하는 ‘0()청년 요금제는 이통3사 중 가장 먼저 선보이는 청년 세대 요금으로,유일하게30(34세 이하)까지 가입 가능한5G요금제다.

특히 기존 5G요금제와 같은 가격에 데이터 제공량을 최대 50GB 늘렸다. 또한 기존 약정/결합 할인을 유지하면서 요금제 변경이 가능하도록 해 청년 세대가 부담 없이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SKT는 이번 0청년 요금제 출시를 계기로 청년들의 데이터 이용 패턴, 생활 트렌드 등을 반영한 혜택도 대폭 강화함으로써 청년 세대의 마음을 붙잡겠다는 전략이다.

SKT가 마련한 0청년 요금제는 총11종이다. 610청년 요금제 7종에 이어, 71일에 0청년 맞춤형 요금제 4종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0청년 요금제의 가장 큰 특징은 데이터 제공량을 기존 일반 요금제 대비20%~50% 늘렸다는 점이다. 최대 추가 제공량은 50GB. 예컨대 월69천원인 청년69’의 경우, 가격이 같은 일반 5G요금제(데이터110GB)보다 50GB많은 데이터160GB를 제공한다.

또한 공유·테더링 데이터를 확대해 최대 100GB까지 제공한다. SKT는 앞서 지난 5월부터 공유용(함께쓰기), 테더링용으로 구분했던 데이터 한도를 통합해 고객이 각자 필요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편한 바 있다.

청년 세대가 선호하는 생활 밀착형 혜택도 크게 강화한다. 0청년 요금제 이용자는 커피 프랜차이즈 8곳에서 매달 커피(아메리카노 또는 카페라떼1) 50%할인 쿠폰과 영화 관람권(롯데시네마) 50%할인 혜택을 각1회씩 제공 받는다. 해당 혜택은 T멤버십 혜택과 별도로 적용되기 때문에, 0청년 요금제 이용자는 두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다.

로밍 요금도 50% 할인한다. 0청년 요금제 이용자가 SKT로밍 전용 ‘baro(바로)요금제에 가입할 경우, 별도 신청 절차 없이 5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횟수 제한은 없고 baro요금제를 이용할 때마다 상시 할인 받을 수 있다.

SKT는 이번 0청년 요금제 출시를 신호탄으로, 청년 세대 혜택을 대폭 강화하는 헤헤혜택 더 줌캠페인을 본격화 한다.

먼저 ‘0 day(영데이)’ 혜택이 커진다. ‘0 day’는 만13~34T멤버십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청년층이 선호하는 응모/추첨, 무료, 할인 혜택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매달 0이 들어간 날짜(10/20/30)1회씩 총3회 사용할 수 있는 혜택에 더해 날짜 상관없이 매달 한 번 더 이용할 수 있는 ‘every day’ 혜택이 추가됐다.

SKT‘0 day’ 기존 제휴처에 써브웨이 5천원 할인권 T1 BASE CAMP(홍대 프리미엄PC) 1시간 이용권&커피 1잔 등 혜택을 추가했다. 또 치킨 9천원(배달의 민족X자담치킨), 샐러드바 성인 1인권 40%(VIPS), 1인 피자 콤보55%(피자헛) 등 할인폭도 넓혔다.

청년 세대 취향과 트렌드에 맞는 아이템을 판매하는 불티나마켓도 론칭한다. 불티나마켓에는 가수 지코와 맥주업체 세븐브로이가 컬래버한 논알코올맥주 비트주세영등 유명 연예인과 인기 브랜드가 합작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T멤버십 고객에게는 한정판 상품의 특별 할인,우선 구매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SKT관계자는 “0청년 요금제는 초기 가입자에 대한 혜택이 크기 때문에 가입하려면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SKT 김지형 통합마케팅전략 담당은 합리적, 실용적 소비를 추구하는 청년 고객들의 입장에서 이번 0청년 요금제와 혜택들을 마련했다앞으로도 청년 세대가 필요로 하는 혜택과 서비스들을 고민해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