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딩률 47,411% 달성 및 와디즈 자체 기록 경신까지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2023년 개봉작 중 최단기간 200만 관객을 동원한 데 이어 19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이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오픈한 가운데, 자체 신기록을 세우며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2023년 개봉작 중 최단기간 200만 관객을 동원한 데 이어 19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이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오픈한 가운데, 자체 신기록을 세우며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이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잇달아 오픈하며 영화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우연히 재난을 부르는 문을 열게 된 소녀 '스즈메'가 일본 각지에서 발생하는 재난을 막기 위해 필사적으로 문을 닫아가는 이야기.

먼저 대원씨아이와 협업하여 진행한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은 지난 3월 14일(화) 본 펀딩이 오픈됐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모든 장편 애니메이션 원작 소설 8권 박스 세트를 비롯해 아크릴 무드 등, 마우스 패드, 오리지널 아크릴 A4 포스터, 랜티큘러 포토 카드 등 <스즈메의 문단속> 한정판 굿즈를 만날 수 있는 이번 펀딩은 오픈 하루 만에 2억 원을 돌파하는가 하면, 3월 27일(월) 오전 11시 기준 47,411%를 달성하며 영화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실감케 한다.

이뿐만 아니라 댄댄컴퍼니와 함께하는 <스즈메의 문단속>&<너의 이름은.> 한정판 굿즈 펀딩은 오픈 알림 2.2만 명의 기록을 세우며 와디즈 자체 기록을 경신하는 성과를 올렸다. 영화 속 열쇠 목걸이를 그대로 재현한 굿즈를 비롯해 '다이진' 패턴 잠옷, 쉬폰 포스터 등 펀딩을 통해서만 만날 수 있는 퀄리티 높은 굿즈에 대한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킨 덕분이다. 특히 지난 3월 22일(수) 본 펀딩 오픈 당일 실시간 랭킹 1위에 오르는가 하면, 단 하루 만에 4억 7,700만 원의 펀딩을 달성했다. 또 펀딩 오픈과 동시에 30분 동안 와디즈 서버가 다운되며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이에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에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긴급 감사 이벤트도 기획 중이라고 밝혀 팬들의 성원은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대원씨아이의 펀딩은 3월 28일(화), 댄댄컴퍼니의 크라우드 펀딩은 4월 16일(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