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안 발의 국회의원 61명에 강력한 경고ㆍ규탄 성명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대한노인회법안 철회를 위한 연대모임'에 동참한 노인단체들은 법안 철회 캠페인을 강력하게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노인단체들은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의원을 비롯한 61명의 국회의원들이 3월 8일 발의한 ‘대한노인회법안’을 반대하며 3월 21일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서 대한노인회법안 철회를 강력히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반대 활동에 나섰다.

노인단체들은 이미 2년 전 동일 내용의 법안에 대해‘한국노인단체총연합회’를 결성해 강력한 반대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이후 대한노인회와 국회를 주시하고 있었다.

이번에 발표한 성명서는 “이미 ‘대한노인회 지원에 관한 법률’을 통해 비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조받고 있는 대한노인회가 노인의 0.1%도 되지 않는 임원에게 매월 활동비까지 국민의 세금으로 지원받으려는 의도가 법안에서 드러났다”며 “이를 99.9%의 노인을 위한 법안인 것처럼 포장하고 있어 개탄을 금치 못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노인들의 권익을 대변해야 할 대한노인회가 회장을 비롯한 일부 임원들의 사리사욕을 위해 국회를 이용하는 점과 국회가 대한노인회장 공약사항을 그대로 받아쓰기하여 악법을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는 점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연대모임 소속 노인단체들은 “다른 세대와 위화감을 조장하고 세대 간 갈등을 조장하는 악법을 추진하고 있으며 형평성을 무시하고 노인을 이용한 특권과 반칙이 난무하는 악법이 될 것을 우려하며 대한노인회 소속 소수 임원들의 호가호위를 위한 악법이 될 것”이라며 법안의 즉각 철회를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의원 등 법안을 발의한 61명의 국회의원들에게 요구했다. 법안 철회가 관철되지 않을 때는 법안을 발의한 모든 국회의원의 행태를 낱낱이 밝히고 차기 총선에서 쓰디쓴 패배를 맛보게 될 것임을 경고했다.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박노숙 회장(가운데)과 협회 임원 등 참가자들이 대한노인회법안 철회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박노숙 회장(가운데)과 협회 임원 등 참가자들이 대한노인회법안 철회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