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4월 21일까지 신청서ㆍ작품 이메일 접수

중소기업 사회적 역할 조명 포스터·영상·카드뉴스 공모

중소기업중앙회 창립 60주년을 맞아 ‘중앙회 60주년 기념 특별 IDEA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가 2022년 5월 16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중기중앙회 여의도본관 1층 로비에서 열렸다. (사진=중기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 창립 60주년을 맞아 ‘중앙회 60주년 기념 특별 IDEA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가 2022년 5월 16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중기중앙회 여의도본관 1층 로비에서 열렸다. (사진=중기중앙회)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중소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조명하거나 ‘참 좋은 중소기업’ 플랫폼을 홍보하는 포스터, 영상, 카드뉴스를 공모한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3월 20일부터 4월 21일까지 '제14회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IDEA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부문은 △포스터 △영상 △카드뉴스이며 참가 제한은 없다. 참가자는 4월 21일까지 신청서와 작품을 이메일(insik9988@kbiz.or.kr)로 제출해야 한다. 참가 신청서는 ‘참 괜찮은 중소기업(www.gsmb.mss.go.kr)’,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www.kbiz.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중소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중요성 그리고 가치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홍보 △중소기업 취업 후기 △중소기업 취업을 꿈꾸는 나의 이야기 등 4가지다.

제출된 작품은 중소기업에 대한 관심도, 활용가능성, 창의성, 영향력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고 설명했다.

각 부문에서 대상을 포함해 총 15점을 시상한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5월 15~19일 ‘중소기업 주간’ 중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는 14회째 공모전이며 그동안 중소기업의 사회적 중요성을 표현한 포스터, 영상, 에세이 등 다양한 작품이 접수돼 중소기업 인식개선 교육 자료로 활용돼 왔다.

지난해에는 중기중앙회 창립 60주년을 맞아 '중앙회 창립 60주년 기념 특별 IDEA 공모전'으로 진행했다. 중기중앙회와 중소기업이 걸어온 발걸음을 담은 배유미씨의 영상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 만들어온 60년’(중앙회 60주년 부문 아마추어 영상 분야)와 중소기업의 작지만 큰 힘을 보여 줄 수 있다는 내용을 담은 김유정 한봄고 학생의 ‘대한민국을 물들이는 중소기업’(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IDEA 부문 포스터 분야)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명로 중기중앙회 인력정책본부장은 “공모전은 오랫동안 지속해온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캠페인의 일부분”이라며 “한국 경제발전의 초석인 우리 중소기업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들을 통해 우리나라와 경제 그리고 중소기업이 언제나 같이 성장하고 있다는 긍정적인 인식이 계속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