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속 갈증을 재빠르게 해결할 SOS 수분템’

[CEONEWS=이태림 기자]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여름철 피부 관리에도 비상이 걸렸다. 짧은 외출에도 비 오듯 흐르는 땀에 피부는 탈수 증상을 나타내기 쉬우며, 피부 각질층에 나타난 탈수 증상은 피부를 더욱 거칠고 푸석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게다가 하루 종일 에어컨이 가동되는 실내 환경 역시 피부 수분을 빼앗아 가는 일등공신.

때문에 고온 다습한 날씨 속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수분 공급에 신경을 써야 한다.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만으로도 피부 온도를 낮출 수 있고,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피부 컨디션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된다. 무더운 여름철, 피부 속을 촉촉하게 채워줄 뷰티 제품을 소개한다.

산뜻 촉촉! 온 가족 데일리 바디워시, 더마비 –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워시

얼굴에 비해 피지선이 적은 바디 피부는 건조에 더욱 취약하고 각질이나 트러블 등이 생기기 쉬워 여름철일수록 더욱 각별한 수분 관리가 필요하다. ㈜네오팜(대표 김양수)의 생활 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Derma:B)’의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워시’는 피부에 수분을 채워주는 히알루론산을 함유하여 여름철 잦은 샤워에도 바디 피부를 건조함 없이 촉촉하게 케어해주는 수분 바디 워시다.

판테놀, 포도씨오일, 시어버터 등 자연에서 유래한 보습 성분이 함유되어 건조함을 방지하고 촉촉하고 윤기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더마비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담은 MLE® 보습 과학 포뮬러가 더해져 피부에 수분을 빠르게 전달하고 장시간 보습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피부 pH와 유사한 pH5.5의 약산성 워시로 여름철 잦은 샤워에도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여 피부 장벽을 보호해 주며, 풍성하고 조밀한 거품이 바디 노폐물을 순하고 깨끗하게 클렌징해준다. 편안함을 선사하는 싱그럽고 달콤한 프레쉬 피치 향으로 더운 여름철 기분까지 산뜻하게 케어할 수 있다.

또,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미네랄 오일 등 피부 유해 성분을 배제한 안심 포뮬러로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 가능하며, 1,000ml 대용량 제품으로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이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어 가성비가 높은 것도 장점이다.

수분을 보충하는 저자극 보습 미스트, 프리메라 – 오가니언스 워터리 에센스 미스트

아모레퍼시픽의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Primera)’의 ‘오가니언스 워터리 에센스 미스트’는 기존 ‘오가니언스 워터리 에센스’ 제품의 수분 보습 및 피부 칠링 효과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미스트 버전으로 출시된 제품이다. 피부 항산화 및 진정에 효과적인 제주 사철쑥, 깊고 산뜻한 수분 충전을 도와주는 저분자 히알루론산, 피지 케어에 효과적인 유기농 어성초, 쿨링 허브로 사용돼 온 국내산 황금추출물 등 4가지 효능 성분의 복합체인 ‘칠링 베리어 엑티베이터(Chilling Barrier Activatior)’가 함유돼 수분 충전과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미세하게 쪼개진 리얼 안개 분사로 편안하고 고르게 수분을 전달하며, 메이크업 위에도 매끈한 수분 코팅 효과로 번짐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여름철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에 수시로 사용하면 수분 진정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피부과 테스트 및 안 자극 대체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 가능하다.

저자극 수분 진정 크림, 닥터지 –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의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은 더위에 민감해진 피부를 잠재우는 저자극 수분 진정 크림이다. 모공보다 작은 초미세 수분 입자가 피부 각질층 10층까지 깊숙이 침투해 100시간 수분 지속력[1]을 자랑하며 오래도록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또한, 마데카소사이드, 병풀잎추출물 등 10가지 피부 진정 핵심 시카 성분을 담은 ’10-시카 콤플렉스’가 자극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논코메도제닉 테스트,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를 진행하며 안전성을 강화해 민감한 피부는 물론 여드름성 피부까지 사용 가능하다. 끈적임 없이 촉촉한 젤 제형으로 피부에 편안하게 흡수돼 꽉 찬 수분감을 느낄 수 있어 올데이 수분 크림으로 제격이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