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어디선가 째르륵하는 새소리가 들려온다. 이른 더위에 밤새 열어둔 창밖에는 어느새 뜨거운 태양이 떠있다. 언제나 아침은 촉박하다. 부리나케 화장실로 달려가 양치와 얼굴을 젖은 손으로 부벼댄다. 주섬주섬 옷을 챙겨입으며 가방을 한 쪽 어깨에 엉성하게 매며 인사한다. "다녀올게"

​인천에서 서울까지 출근길은 지루함의 연속이다. 핸드폰으로 게임을 해보고, 친구와 전화도 해보지만 그마저도 힘들다. 귀에는 음악을 흘려놓고 시선은 멍하니 허공을 바라봐야 그나마 휴식이 된다. "...힘들다"

​회사에 도착해선 한 숨만 돌리고 곧장 일을 시작한다. 보통 밀린 업무를 처리하는데 지난 인터뷰와 당일 기삿거리를 찾는다. 집중해서 컴퓨터를 딸깍 거리다보면 동료가 하나둘씩 몰려든다. "안녕하세요"

​어느새 찾아온 점심. 매일 같이 먹는 식당에서 사장님과 간단히 인사한다. 매일 먹는 점심이고 반찬은 거의 바뀌지 않지만, 익숙함을 즐겨본다.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식곤증으로 인해 찾아온 눈꺼풀의 무게는 세상 무겁다. 졸음을 날려보려 밀린 연락을 돌려본다. "오랜만이에요"

​오늘 할 일을 끝내놓고, 내일 일을 덜기 위해 미리 작업해본다. 잠시 쉬면 좋겠지만 어떻게 쉬는 줄 모른다. 퇴근시간까지 일만 하다 사무실을 나선다. "내일 뵙겠습니다"

​퇴근 길 지하철은 유난히 덜컹거린다. 사람이 많이 타서인지, 고단함이 이제야 찾아온 건지 모르겠다. 멍하니 허공을 쳐다보다 창밖으로 모습을 드러낸 노을에 빠져든다. 하늘을 붉게 물들인 저 노을은 깊은 한강까지 물들인다. '분명 아침에는 파란 하늘과 한강이었는데'"...좋네"

송세아 작가의 '사는 즐거움'은 평범한 일상이, 사실은 특별하다는 걸 일깨웠다. 내 평범한 아니, 특별한 일상이 당신에게도 와닿기를.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