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쉽게 국물 요리를 즐기고 싶은 니즈 충족, 육수 간편식 시장 넓혀가는 중

이연에프엔씨 양지고기육수(사진=이연에프엔씨)
이연에프엔씨 양지고기육수(사진=이연에프엔씨)

[컨슈머뉴스=강이영 기자] 가정간편식 시장의 증가로 다양한 종류의 간편식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이 가운데 국물류 제품에 대한 관심과 집에서 요리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육수 간편식 출시가 활발해지고 있다.
 
육수 간편식은 국물만 들어간 제품으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으며 육수를 만들어야 하는 수고를 덜어 주기 때문에 손쉽게 국물 요리를 즐기고 싶은 고객을 타깃으로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는 최근 자사 온라인 쇼핑몰 한촌몰을 통해 상온 육수 간편식 '설렁탕집 사골곰탕육수'와 '설렁탕집 양지고기육수'를 선보였다.
 
순수 사골육수와 진한 양지의 담백한 맛을 담은 이번 육수 제품은 국, 전골, 면 등 다양한 요리의 베이스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연에프엔씨는 40년 가까이 운영해온 한촌설렁탕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신제품 외에 ‘한우사골곰탕’, ‘냉장용 사골곰탕육수’ 등 다양한 육수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샘표’에서는 각종 사천식 마라 요리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샘표 마라 샤브샤브 육수'를 출시했다.
 
샘표 마라 샤브샤브 육수는 마라 특유의 매콤하고 얼얼한 풍미가 사골육수의 부드러운 감칠맛과 어우러진 제품으로, 국물을 떠먹기 좋아하고 깊고 진한 맛을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샘표 역시 이번 신제품을 비롯해 ‘샘표 담백한 샤브샤브 육수’, ‘샘표 가쓰오 샤브샤브 육수’ 등 7종의 파우치형 육수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풀무원’에서도 누구나 손쉽게 깊은 맛의 국물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요리육수 3종 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엄선된 재료를 맛있게 우려 그대로 담아내 물을 넣거나 따로 간을 할 필요 없이 바로 부어 간단하게 국물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특히 사골, 해물, 전골로 육수를 분류해 모든 국물 요리에 활용될 수 있어 요리 초보자들도 간편하게 국물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업계관계자는 “최근 집에서 요리를 해먹는 홈쿡족이 늘면서 국물요리의 기본인 육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하지만 육수를 만들기 위해선 국물 맛을 내는 재료를 넣어 오랜 시간 끊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식품업계에선 쉽게 국물 맛을 낼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해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