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김득훈 기자] 수입 금지 품목인 성인용품 ‘리얼 돌(전신 인형)’을 국내에서 직접 제작해 판매하는 업체가 등장해 논란이 예상된다.정부는 리얼돌을 풍속 저해 상품으로 보고 수입을 불허하고 있지만 정작 국내에서 이를 만들어 팔 경우 단속할 법적 근거가 없는 실정이기 때문이다.리얼돌을 국내에서 제작한다는 업체의 홍보 카페는 올해 3월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신설됐다.성인만 가입할 수 있는 이 카페에는 9일 현재 약 1천500명이 가입한 상태고, 하루 평균 200여 명이 방문하고 있다.리얼돌을 구매한 회원들은 “정말 대박이다. 실
[컨슈머뉴스=김득훈 기자] 라텍스 베개가 폭염에 자연발화한 것으로 알려져 주의가 요망된다.부산소방안전본부는 24일 오전 10시 41분 부산 금정구의 한 아파트에서 타는 냄새가 난다는 신고가 접수됐다.119 소방대가 현장에 출동해 확인한 결과 비어있던 A씨 집의 창가 바로 옆 의자 위에 놓인 베개 위로 연기가 조금 피어오르고 있었다.하늘색 커버가 씌워진 라텍스 소재의 베개는 이미 절반가량이 타 갈색으로 변한 상태였다.베개 위로는 강한 직사광선이 내리쬐고 있었다.부산소방안전본부 관계자는 “고온의 직사광선이 라텍스 베개를 장시간 내리쬐면
[컨슈머뉴스] 최근 키즈카페는 단순한 ‘카페’를 넘어 다양한 콘셉트로 부모와 아이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이런 키즈카페 시장에서 아빠가 두 딸을 위해 만든 감성놀이터, 키즈카페 파파스토리가 인기다. 파파스토리는 부모와 아이의 정서적 교감과 유대감을 키우는 것을 목적으로 자녀와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는 편안하고 안정감에 중점을 두고 있다.병원 놀이, 메이크업, 키친, 아이스크림가게 등의 체험존과 트램플린, 볼풀장, 놀이터 등의 플레이존, 파티룸 등 다양한 구성으로 배치되어 있다. 파파스토리는 모든 메뉴를 가공식품이 아닌 유기농
가계통신비 정책협의회(이하 ‘협의회’)가 지난 2월 22일 결국 통신비 인하 결정을 이루지 못하고 9차 회의를 마지막으로 종료했다.정책협의회는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공약인 ‘통신비 인하’를 추진하기 위해 정부, 학계, 통신사, 제조사, 알뜰폰 사업자, 유통관계자, 시민단체 등이 참여하여 총9회에 걸쳐 회의를 진행했으나 통신비 인하 결론에는 도달하지 못했다.정책협의회는 각각의 이해관계자가 모여 단말기 자급제 활성화, 고령층 요금감면 등 일부의 성과가 있었지만, 핵심 쟁점이었던 보편요금제 도입 등 실질적인 가계통신비 인하 방안에는 의견합
[컨슈머뉴스] 캐딜락(Cadillac)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2018 에스컬레이드 판매에 맞춰 에스컬레이드 광고모델 다니엘 헤니와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지난 1월 말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 2018 에스컬레이드는 캐딜락의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10단 자동 변속기를 장착해 기존 8단 자동 변속기 대비 높은 효율성과 정교한 주행감을 확보했으며, 연비와 배출가스에 대해 까다로운 미국의 환경규제를 충족하는 초대형 프레스티지 SUV다.성공적으로 연식 변경을 마친 2018 에스컬레이드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에는 미국과 한국에서 활동
[컨슈머뉴스] 즐겁고 더 쉽게, 그리고 빠르게, 트렌디한 뉴 라이프를 맘껏 즐기는 메이크업 브랜드 비바이바닐라(B. by BANILA)가 2018년 황금 개띠해를 맞아 강아지를 닮은 앙증맞은 멍뭉이브러쉬 2종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바닐라코의 메이크업 브랜드인 비바이바닐라는 2018년 황금 개띠해를 맞아 강아지의 발과 꼬리 모양을 형상화한 멍뭉이브러쉬 2018년 에디션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비바이바닐라의 ‘멍뭉이 발 브러쉬’와 ‘멍뭉이 꼬리 브러쉬’는 각각 강아지의 앞발과 꼬리의 보들보들한 감촉에 착안해 한정수량으로 특별 제작
[컨슈머뉴스] ‘모두를 빛나게 하는 불꽃(Let Everyone Shine)’이라는 슬로건으로 전국을 달리고 있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가 7일(수) 알파인 경기가 열리는 정선에 입성했다. 세계 인류의 마음을 밝혀주는 성화의 불꽃은 동계올림픽 개최지 정선에 도착해 시민들에게 열정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번 올림픽에서 알파인 경기가 진행되는 정선에 도착한 성화는 시민들을 비롯해 많은 이들의 환영을 받으며 올림픽 붐을 조성했다. 성화의 불꽃은 레일바이크와 짚와이어를 활용해 봉송을 진행하며 전 세계에 올림픽 개최지이자 아리
[컨슈머뉴스] 신선함이 가득한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화사한 봄 기운을 가득 담은 밸런타인·화이트데이 제품을 출시한다. ‘꽃처럼 피어나는 달콤한 우리사이’를 주제로 사랑과 우정이 싹트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연인뿐만 아니라 가족·친구·지인을 위해 선물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한 초콜릿·사탕 제품과 파티용 케이크를 선보인다.초콜릿 대표제품인 ‘블루밍 하트’는 강렬한 레드 컬러의 하트 초콜릿이 매력적이다. ‘스위트 핑크 박스’는 피어나는 꽃을 표현한 패키지 속에 보석 모양의 초콜릿을 가득 담았다. 사랑과 우정을 축하할 수 있는 케이크
[컨슈머뉴스] 퍼시스 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가 봄철 인테리어 시즌을 앞두고 디즈니와 협업한 ‘디즈니 인테리어 컬렉션’을 출시했다. 시디즈의 ‘디즈니 인테리어 컬렉션’은 △1인용 라운지 체어 ‘플랑(PLANC)’ △세련된 곡선의 디자인 체어 ‘스푼(SPOON)’ △버섯 형상의 기능성 스툴 ‘펑거스(FUNGUS)’ △틸팅 기술이 접목된 좌식의자 ‘필로(PILLO)’ 등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근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8’ 수상으로 디자인 우수성을 입증받은 ‘플랑’은 포근한 느낌의 패브릭 소재에 은은한 패턴의
[프로컨슈머뉴스] LG전자가 6일(현지시간)부터 4일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18(Integrated Systems Europe 2018)’에서 차세대 사이니지 제품과 다양한 산업 맞춤형 솔루션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올해 전시 부스 전면에 첨단 올레드 기술력을 집약한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와 ‘오픈 프레임 올레드 사이니지’를 내세웠다. 올레드 사이니지는 백라이트가 없어 기존 LCD에 비해 두께가 얇을 뿐만 아니라 곡면 구현이 자유롭다. 또한 어느 각도에서 봐도 생생하고 정확한 색을
[프로컨슈머뉴스] 정통 더마톨로지 브랜드 셀퓨전씨가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T2) 신라면세점에 입점했다. 신라 인터넷면세점 내 ‘레이저 썬스크린 100’ 등 셀퓨전씨의 대표 제품들의 가파른 인기에 힘입어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T2) D향수, 화장품 405윙 매장에 신규 입점했다. 셀퓨전씨는 인천공항 제2터미널 입점을 기념해 금액대별 단독 사은 행사, 면세 전용 모이스춰옥시젠 듀오 구매 시 러기지 텍 증정, 신라면세점 현장 룰렛 이벤트 참여 시 ‘모이스처 옥시젠’ 10ml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셀퓨전씨는 인천국
[프로컨슈머뉴스] 샌프란시스코 메이크업 브랜드 베네피트(benefit)가 ‘봄을 밝히는 볼’ 캠페인을 12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블러셔 강자인 베네피트가 봄을 맞아 더욱 화사하게 볼을 밝힐 수 있도록 다양한 블러셔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국민 블러셔인 단델리온을 비롯해 유튜버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갤리포니아, 울트라 바이올렛 컬러를 담은 허바나 등 9종의 베네피트 블러셔 중 하나와 다른 제품을 함께 구매 시 핑크 브러쉬 키트를 무료로 증정한다. 핑크 브러쉬 키트는 베네피트의 사랑스러움을 디자인에 담았으며
[프로컨슈머뉴스] 국산 골프공 제조업체 엑스페론골프(주)가 1월 24일~26일(현지 시간) 미국 플로리다 올랜도에서 열린 2018 PGA GOLF SHOW에 3년 연속 참가하여 특허 받은 공법으로 만든 밸런스 골프공을 선보였다. 엑스페론골프는 이번 전시회에서 사전 미팅을 예약한 미국, 유럽 및 아시아 지역의 약 30개 업체와 미팅을 하였으며 월마트, 듀란그룹을 비롯한 대형 유통 그룹 바이어들의 납품 상담이 이어져 70여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미국 폭스TV 골프 방송과 골프 잡지인 골프다이제스트 등 다수의 언론 매체가 이번 PG
[프로컨슈머뉴스] 국내 최다 임산부 수영복과 요가복을 보유하고 있는 블룸마터니티 임산부 스포츠웨어 전문 브랜드인 블룸액티브가 임산부 손목보호대를 새롭게 출시했다. 블룸 손목보호대는 엘라스틱 파워밴드 사용과 차별화된 2중 고정방식 디자인으로 고안되어 압박조절이 용이하며,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여 체형에 관계없이 누구나 착용이 가능하게 제작됐다. 또한 일자형으로 제작되어 착용상태에서도 손을 씻을 수 있어 일상생활에 전혀 불편함 없이 장시간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블룸액티브는 실제로 손목통증을 느끼는 출산모들로 구성된 패널들의 다
[컨슈머뉴스]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기술이 생활가전을 넘어 가구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의자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시디즈가 스마트 IoT 의자 시장의 첫 포문을 열어 눈길을 끈다. 퍼시스 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는 LG유플러스와 함께 IoT 기술을 결합한 학생용 의자 ‘링고스마트’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시디즈는 성장기 아이들의 바른 자세와 학습 습관을 길러주는 의자 개발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2016년부터 LG유플러스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스마트 IoT 의자 연구에 몰두해
[프로컨슈머뉴스]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가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올해 7월부터 시행되는 ‘도서구입비·공연관람비 지출분 추가 소득공제’를 미리 계산해볼 수 있는 ‘예스24 미리 해보는 연말정산’ 시뮬레이션 이벤트를 2월 14일까지 약 한 달간 실시한다. 국민들의 문화 향유 확대를 목적으로 지난 해 신설된 ‘도서구입비·공연관람비 연(年) 100만원 추가 소득공제’는 총 급여 7000만원 이하 근로자 중 신용카드, 직불카드 사용금액이 급여의 25%가 넘는 경우에 한하여 올해 7월 1일 지출분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이번 ‘예스24 미
[프로컨슈머뉴스] 액션 블록버스터 가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140만 관객을 동원했다. 2위를 차지한 이병헌, 박정민 주연의 코믹 감동드라마 은 개봉 첫 주 110만 관객을 기록했다. 이번 주는 리암 니슨 주연의 액션 블록버스터 와 박인환, 신구, 임현식 주연의 가 개봉했다. 국내 최대 영화 예매사이트 예스24 영화 예매 순위에 가 예매율 20.8%로 개봉 3주차에 역주행하며 다시 예매 순위 1위에 올랐다. 이병헌, 박정민 주연의 코믹드라마
[프로컨슈머뉴스] 코끼리 보조배터리와 블루투스 제품으로 유명한 디자인 주식회사가 블루투스 스피커 잭슨(JACKSON)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잭슨 블루투스 스피커는 ‘마이클 잭슨’을 모티브로 그가 무대에서 보이는 화려한 퍼포먼스 중 중절모에 상징적 의미를 부여하여 네이밍하였다. 또한 그의 변화무쌍한 모습에 맞춰 블랙, 화이트, 골드, 로즈 골드 총 4가지의 색상으로 제작하여 개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인테리어 효과 또한 극대화했다. 스피커의 성능은 사운드가 전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잭슨 블루투스 스피
[프로컨슈머뉴스] 헤이통이 무선으로 충전하는 분실 방지 스마트 여권 지갑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해외 여행객이 2200만명을 넘어서고 있는 가운데 국내 여권 소지자의 분실 수가 매년 수천명에 달하고 있고, 이를 악용한 각종 범죄에 연루되고 있다. 헤이통이 출시한 스마트 여권 지갑은 여권 케이스와 스마트폰을 연동해 분실과 도난을 예방하는 시스템이다. 별도로 분실 방지 기기를 부착하는 것이 아니고, 지갑에 초소형 일체형 전자기기를 부착하고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분실과 도난을 예방할 수 있다. 특히 국내에서는 최초로 일반 스마트폰용
[프로컨슈머뉴스] 2PM 이준호의 29번째 생일을 기념하는 ‘2PM 이준호 숲 1호’가 서울로7017의 스타나무 길에 조성된다. ‘2PM 이준호 숲 1호’는 2PM 이준호의 팬클럽 ‘소울준호(SOUL JUNHO)’와 나무 심는 사회 혁신 기업 ‘트리플래닛’이 함께 진행하는 ‘스타숲 프로젝트’를 통해 조성될 예정이다. 스타숲 프로젝트는 팬들의 참여를 통해 스타의 이름으로 숲을 만드는 친환경 프로젝트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서울 도심 내에 위치한 ‘서울로7017’의 스타나무 길에서 진행된다. 서울로7017은 오래된 서울역 고가차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