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공유의 매직’이 이번에도 작동할 것인가.해외브랜드 일색이던 캡슐 커피머신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카누 바리스타’를 소비자들이 실물로 영접할 수 있다.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3월 25일부터 5월 21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카누(KANU) 브랜드 팝업스토어 ‘카누 하우스’를 열고 1층에 ‘카누 바리스타 라운지’를 운영한다.이번 팝업스토어는 매번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인 국내 대표 커피 브랜드 ‘카누’의 가치와 비전을 전달하고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각 층마다 홈,
[CEONEWS=이재용 기자] 이디야커피가 감성 홈카페를 완성시켜줄 미니가전을 증정하는 ‘2022 E-드림 프로모션’ 2차 행사를 8일부터 진행한다.‘2022 E-드림 프로모션’은 ‘홈카페의 완성=감성 미니가전’을 콘셉트로 이디야에서 연간 진행되는 행사다. 지난 5월 ‘올데이 브런치 와플메이커’를 증정품으로 진행한 1차 프로모션은 행사 시작 19일 만에 조기 종료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이디야커피는 이번 2차 프로모션 미션 완수 시 가정에서 손쉽게 다양한 음료 제조가 가능한 ‘미니블렌더’를 증정한다. ‘미니블렌더’는 감성 가전
[CEONEWS=이태림 기자]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가 이른 무더위에 얼음정수기와 블렌더의 판매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쿠쿠는 4월부터 초여름 날씨를 방불케 하는 더위가 찾아오자 시원하게 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는 얼음정수기와 블렌더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코로나19 발 홈카페 트렌드의 지속 역시 이들 주방가전의 실적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한다.쿠쿠홈시스 얼음정수기의 4월 전체 판매량은 전년 동월 대비 31% 상승했으며, 앞서 올해 1분기 실적도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하는 등 본격적인 더
[컨슈머뉴스=김종학 기자] SK매직이 신모델 ‘올인원플러스 직수 얼음정수기(모델명: WPU-IAC302)’와 새로운 색상의 올인원 직수 정수기, 스스로 직수 정수기를 잇따라 선보이며 여름 성수기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27일 밝혔다.먼저 이번 출시한 ‘올인원플러스 직수 얼음정수기’는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의 22년형 모델로 성능과 디자인 모두 한 층 업그레이드됐다. 정수된 물을 담아 보관하는 탱크형 방식이 아닌 냉·온·정수는 물론 얼음까지 모두 ‘올(All)-직수시스템’을 적용했다. 특
[컨슈머뉴스=김종학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푸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넥스트 푸디콘’이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넥스트 푸디콘에서 개발한 제품이 GS샵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처음 소개된다.GS샵은 21일 오후 6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샤피라이브(Shoppy Live)’에서 ‘서울콩비지’를 론칭한다고 밝혔다.서울콩비지는 2010년 서울 문정동에서 시작한 맛집으로, GS리테일 넥스트 푸디콘 2기에 참여해 100% 국내산 콩으로 만든 건강식을 가정간편식(HMR)으로 선보이게 됐다. 이날 샤피라이브에서는 ‘콩비지탕’과
[컨슈머뉴스=이대열 기자] 오뚜기가 국내 최초로 가정용 ‘민트초코시럽’과 ‘솔티드카라멜시럽’을 선보였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매장 이용이 제한되면서 홈카페 문화가 확대되는 가운데, 다양한 음료와 베이커리에 달콤한 풍미를 더해주는 ‘시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오뚜기는 새로운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 특성을 반영해 ‘민초’, ‘단짠’ 등 트렌디한 조합을 활용한 시럽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민트초코시럽은 진한 코코아와 상쾌한 애플민트가 어우러져 달콤하면서도 시원한 맛이 특징이다. 각종 베이커리에 토핑으로 뿌리거나 라
[컨슈머뉴스=이대열 기자] 퍼시스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가 실내 테라스, 서재형 거실, 홈카페 및 다이닝 공간 등에서 활용하기 좋은 인테리어 의자 ‘윈든(WINDEN)’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윈든은 독특한 펀칭 디테일이 적용된 등·좌판 디자인에 감각적인 컬러를 더한 인테리어 의자로, 휴식과 여유가 필요한 모든 공간에 포인트로 활용하기 좋다.특히 장기화하는 코로나19 사태로 실내에 발코니 카페·정원·서재 등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윈든은 정교하게 디자인된 펀칭쉘이 사계절 내내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코로나19 장기화와 폭염으로 지쳐 있던 사람들에게 성큼 다가온 가을은 몸과 마음을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다. 9월은 개학과 명절, 공채 시즌 등 변화가 불어오는 시기로 새로운 도전을 하기 위해 어느 때보다 충전이 필요하다.식·음료업계는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으로 의도치 않게 '집콕족'이 된 이들을 위해 수분, 에너지, 영양소 등을 충전할 수 있는 '리필(Refill) 푸드'를 다양한 제품군으로 선보이고 있다.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다채롭고 풍성한 먹거리를 통해 몸과 마음을 충전하며 가을을 만끽해보
[컨슈머뉴스=이재훈 기자] 홈카페 디저트 브랜드 ‘오늘의일상’ 스노우빙홈이 여름을 맞아 푸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스노우빙홈은 전문 업소용 빙삭기를 가정용으로 소형화해 출시된 제품으로, 누구나 쉽게 집에서 빙수를 만들 수 있는 가정용 빙수기다. 스노우빙홈 본체에 전용 빙수 블록을 끼운 뒤 버튼만 누르면 1분 만에 유명 카페에서 먹던 빙수 맛을 그대로 재현할 수 있다. 밀크, 초코, 딸기, 망고 등 6가지 종류의 맛으로 출시됐다.특히 밀크순(純) 블록은 우유, 배 과즙만으로 만들어져 더 안심하고 아이에게 먹일 수 있으며 취향에 따라 팥
[컨슈머뉴스=김현지 기자] 코로나 19로 인해 커피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위생ㆍ안전기준을 위반한 일부 불량 더치커피가 적발됐다.18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부터 이달 5월까지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더치커피의 세균수와 대장균군을 검사한 결과 39개 제품 중 7개 제품에서 세균수가 최대 허용기준치 (1,000CFU/㎖)를 초과해 판매 중단 및 폐기됐다.일부 제품에서는 세균 수가 허용기준치의 1,400배 수준인 1,400만CFU/㎖까지 검출된 것으로 파악됐다.세균수만의 문제는 아니었
[컨슈머뉴스=윤상천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대표 박정부)가 다가오는 신축년을 맞아 ‘소복소복 시리즈’를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소의 해를 맞아 귀여운 소 캐릭터가 복을 전달하는 디자인을 컨셉으로 상품을 출시했고, 2,000원 이하의 상품 비중이 80% 이상으로 신년을 맞아 지인에게 선물하기 적당한 가성비 높은 상품들을 주로 선보였다. 팬시용품, 개인수납용품, 인형과 쿠션 등 총 20여 종을 판매한다.팬시용품은 신년에 많이 쓰는 봉투와 쇼핑백 등을 주로 선보였다. ‘소복소복 지폐돈봉투’는 봉투가 만원짜
[컨슈머뉴스=김인희 기자] SK매직(대표 류권주)이 지난 8월 중순 출시한 자가관리형 정수기 ‘스스로 직수 정수기’의 판매동향을 확인한 결과. 출시 한 달 만에 판매 1만대를 돌파하며, 직수 정수기 시장의 리딩 제품으로 자리매김 했다고 19일 밝혔다.9월 한달 간 스스로 직수 정수기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월 대비 판매량이 675% 증가하는 등 ‘올인원 직수 정수기’와 함께 SK매직의 주력 모델로 자리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뿐 아니라 스스로 직수 정수기 출시 후, SK매직의 정수기 전체 판매량이전년 대비10% 이상 증가하는 성
[컨슈머뉴스=윤상천 기자] 집에서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는 ‘홈카페’가 최근 다시 주목받고 있다. 많은 사람이 오가는 카페에 가지 않아도 되니 안전하고, 취향에 맞는 메뉴를 직접 만들어보며 지루한 집콕 생활에 재미를 찾을 수 있어 더욱 인기다. 몇 가지 훌륭한 홈카페 아이템을 갖춘다면 집에서도 바리스타가 내린 듯한 커피, 파티시에가 구운 듯한 디저트에 도전해볼 수 있다. 길어진 홈콕 생활에 지치기 쉬운 요즘, 집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간식 타임으로 일상에 활기를 더해보자. ◎ 원터치로 내리는 풍미 깊은 라떼 한 잔홈카페용 커피머신으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