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강진기 기자] 홈술과 혼술의 보편화와 새롭고 이색적인 것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소비 성향이 맞물리면서 수제맥주 시장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수제맥주의 인기에 따라 예년에 비해 맥주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어진 가운데, 식품외식업계에서는 특정 음식과 최상의 궁합을 보여주는 '페어링 맥주'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는 최근 수제맥주 전문 기업, 카브루와 함께 '칰'을 출시했다. KFC의 대표 메뉴라 할 수 있는 치킨과 가장 잘 어울릴 수 있는 'KFC 전용맥주'다. '칰'은 캔맥주
[컨슈머뉴스=김종학 기자] GS25는 22일 제주맥주와 블루보틀이 컬래버한 한정판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 블루보틀 커피 에디션'을 주류 스마트 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 결과 오픈 6시간 만에 준비한 3,000병을 모두 판매했다고 밝혔다.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 블루보틀 커피 에디션은 버번을 숙성시킨 오크 배럴에 임페리얼 스타우트를 반년 이상 숙성, 여기에 블루보틀 커피의 대표 블렌드를 더한 프리미엄 맥주다. 3만원이 넘는 가격에도 불구하고 고객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높은 제품 퀄리티와 두 브랜
[컨슈머뉴스=강이영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블루보틀커피와 제주맥주의 컬래버 한정판 주류인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블루보틀커피 에디션'(이하 배럴 시리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배럴 시리즈는 버번 위스키를 담았던 오크통에서 6개월 이상 숙성한 임페리얼 스타우트 맥주에 블루보틀커피의 대표 블렌딩 '벨라도노반'을 드라이호핑(dry hopping·발효 후 홉을 첨가)하는 공정을 추가해 섬세한 맛과 아로마를 극대화한 프리미엄 맥주다.750㎖ 샴페인 보틀에 코르크 마개로 마감됐고 △초콜릿 △버터스카치 △바닐라 △라즈베리
[컨슈머뉴스=오영주 기자] 더쎄를라잇브루잉이 첫 자사 유통 제품인 마시라거(MARS-I-LAGER)를 7월 28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마시라거는 더쎄를라잇브루잉이 롯데칠성음료와 기술 협력해 출시하는 비엔나 엠버라거다. "마셔라"와 "맛이 라거다"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알코올 도수는 4.8도이며, 시중 제품보다 탄산이 10% 정도 추가해 청량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1876년 설립된 미국 최대 수제 맥주 맥아 회사 브리즈(Briess)의 특별한 맥아를 활용해 독특한 맛을 자랑하며, 맥아 100%로 수제 맥주 특유의 진
[컨슈머뉴스=오영주 기자] 맥주업계가 앞다퉈 출고가를 인하하고 있다. 내년 종량세 인하 효과에 대한 기대심리가 들어간 선제적 조치다. 30일 제주맥주는 11월1일부터 자사 대표 제품인 '제주 위트 에일'과 '제주 펠롱 에일' 모든 패키지 가격 인하를 발표했다. 이번 가격 인하로 대형마트, 편의점 등 소매점에서 가장 많이 유통되고 있는 500㎖ 캔맥주(24본입 기준) 출고가는 12.5% 낮아진다. 이 밖에도 캔맥주(355㎖)와 병맥주(630㎖, 330㎖), 생맥주 케그(20ℓ) 출고가도 평균 약 20% 낮