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이 7월 3일부터 ‘전기요금 복지할인 행정정보 자동 연계 서비스’를 시행한다. 신청자가 복지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 한전 사이트 또는 한전 앱에서 복지할인 신청 시 ‘본인 행정정보 제3자 제공 요구’에 동의하면 최대 8종의 행정정보가 행정안전부 본인정보제공시스템에서 한전 보안저장소로 전송된다. 신청자는 본인이 신청할 수 있는 할인유형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행정정보가 자동 입력되므로 보다 간편하고 빠르게 복지할인 신청이 가능하다. 한전은 기존에 본인이 복지할인 정보를 직접 입력했던 방식을 개선해 본인 인증을 하면 복지할인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