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올해 들어 3분기까지 국내 주식시장 시가총액이 295조원가량 늘었다.11일 기업분석전문 한국CXO연구소가 올해 국내 주식시장(우선주 제외) 시총 변동 현황을 분석한 결과, 9월 말 시총은 2,306조원으로 집계됐다. 연초 2,011조원에서 3월 말 2,291조원, 6월 말 2,388조원으로 늘었다가 주가 하락에 증가세는 한풀 꺾였다.시총 1조원 클럽에 가입한 종목은 1월 초 228개에서 9월 말 251개로 늘었다. 이 기간 시총이 1조원 이상 늘어난 종목은 55개다.'대장주' 삼성전자 시총은 연초 331조
[컨슈머뉴스=김소희기자] LG생활건강은 네이버쇼핑 내 각종 LG생활건강 공식·직영몰에서 자사 제품을 최대 70% 할인 가격에 판매하는 '레드위크'(Red Week) 행사를 15일까지 진행한다.뷰티 제품 가운데는 더 히스토리 오브 후, 숨37°, 오휘, 빌리프, 비욘드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할인 가격에 판매하며 생활용품, 음료 등도 할인한다.특히 비욘드(10일), 빌리프(11일), 숨37°(12일), 오휘(14일) 등 각 브랜드마다 정해진 '브랜드 데이' 때 해당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면 해당 금액의 10%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컨슈머뉴스=김종학 기자] '여성장애인 날개달기 사업'이 해를 거듭할 수록 지원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이 사업은 LG생활건강 임직원들이 기부한 급여 일부를 1대 1 매칭펀드로 조성한 ‘LG생활건강 행복미소기금’으로 재원을 마련하는 등 LG생활건강의 대표적인 ESG 경영 활동으로 자리매김했다.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4월 14일까지 육아·사회활동 등 일상 생활에 필요한 맞춤형 보조기기를 지원하는 ‘여성장애인 날개달기 사업’에 참여할 지원자를 모집한다. 2020년 처음 시작한 LG생활건강의 여성장애인 날개달기
[CEONEWS=이주형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일만 번의 섬세한 손길로 탄생한 궁중 예술 작품에 피부 속 깊은 자생의 힘을 담아낸 ‘후 비첩 자생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궁중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올해로 13번째 선보이는 ‘비첩 자생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은 왕후의 용안이나 왕실의 공간을 가릴 때 사용되었던 ‘궁중의 발’을 디자인 모티브로 삼아 탄생했다. ‘소중하고 귀하다’는 의미를 가진 ‘비첩(秘貼)’ 라인의 베스트셀러와 소중하고 귀한 것을 보호하기 위한 궁중의 발의 가치를 재현
[CEONEWS=이태림 기자] LG생활건강은 8월 집중 호우로 인명과 재산 피해가 속출한 서울∙경기∙충청∙강원 지역을 중심으로 10억 원 상당의 생활필수품과 복구 비용을 지원한다.기상관측 이래 115년 만의 폭우로 생활 터전을 잃고 큰 피해를 입은 이재민에게는 LG생활건강이 생산한 샴푸, 바디워시, 치약, 칫솔 등 일상 생활에 반드시 필요한 생활용품을 기부한다.이번 물품은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5개 비영리단체를 통해 이달 말까지 이재민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생필품과 더불어 소독제, 마스크 등 개인 위생용품
[CEONEWS=이태림 기자] LG생활건강의 새치케어 샴푸 ‘리엔 물들임’이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가 집계한 샴푸•린스 시장 조사에서 점유율 1위 품목에 등극했다.이번 조사에 따르면, ‘리엔 물들임 자연갈색 샴푸’는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두 달간 판매된 샴푸•린스 전체 제품 중 판매금액 기준 5.9%의 점유율로 1위 품목을 차지했다. 상위 100개 품목 기준에서도 4.6%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해, 2위 제품과 2.6%포인트 차이를 보이며 입지를 단단히 했다.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새치케어 샴푸 시장에서 ‘리엔 물들임’은 할인점과
[CEONEWS=이태림 기자] LG생활건강의 감성적 피부과학 화장품 브랜드 오휘(OHUI)가 영화, 드라마 등 영역을 넘나들며 매력을 뽐내는 대세 배우 손석구를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오휘는 기술을 예술로 승화시킨다는 철학으로 질 좋은 원료를 감별해 최적의 아름다움을 완성하는 감성적 피부과학 브랜드로, 끊임없는 노력으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는 배우 손석구와 완벽한 아름다움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하는 브랜드 오휘의 가치가 잘 부합해 이번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배우 손석구는 학창 시절부터 미술, 영화 등
[CEONEWS=김종학 기자] LG생활건강은 프라이머 No.1 브랜드 코드 글로컬러의 제품 4종에 프리미엄 수제버거로 유명한 ‘다운타우너’의 디자인을 더한 여름 한정판 ‘코드 글로컬러X다운타우너 콜라보레이션’을 출시한다.이번 콜라보레이션은 프라이머 No.1 브랜드 코드 글로컬러의 주 소비층인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다. 간결하고 세련된 감성의 코드 글로컬러와 바야흐로 버거 전성시대를 연 대표적인 프리미엄 수제버거 브랜드 다운타우너가 ‘햄벅한 치팅-코드 데이에 즐기는, 잘 차린 코드 한상’이라는 콘셉트로 만난다.코드 글로컬러
[CEONEWS=이태림 기자]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가치소비’, ‘비건’ 트렌드가 확산되자 피부에 직접 닿는 화장품도 친환경, 비건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화장품 브랜드 역시 잇따라 비건 제품을 출시하는 추세다. 실제로 지난 2018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국내 최초 비건 인증기관인 한국비건인증원에서 인증한 비건 제품은 2,500여 개에 달한다. 비건표준인증원은 2020년 하반기 인증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500여 개의 비건 화장품을 인증했다고 밝히며 비건뷰티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세를 반증하기도 했다
[CEONEWS=이태림 기자] LG생활건강은 스티펠사가 개발한 170년 이상의 전통, 독일 피부 과학을 담은 피지오겔(Physiogel)에서 7년 연속 No.1 보습 크림*과 항산화 앰플의 핵심 성분을 담아 매끈한 수분광을 선사하는 ‘사이언수티컬즈 데일리뮨 디펜스 파운데이션 쿠션’을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7년 연속 국내 판매 1위를 달성한 ‘피지오겔 DMT 크림’의 핵심 성분을 포함한 처방이 바르는 순간 내 피부처럼 스며들어 자연스러운 수분 광채가 살아나고, 커버 및 톤 보정은 물론 피부를 편안하게 케어해준다.또한 피지오겔의 대표
[CEONEWS=이태림 기자] LG생활건강이 탁월한 세정력은 물론 싱그러운 과즙 향을 담아 지루한 설거지 시간을 즐겁게 만들어 줄 ‘자연퐁 POP’을 리뉴얼 출시했다.주방세제 브랜드 자연퐁에서 리뉴얼 출시한 이번 ‘자연퐁 POP’은 트렌드에 맞춰 비비드한 색감의 상큼한 디자인과 산뜻하고 상큼한 과일 향을 담았다. 기존에 상쾌하고 달콤한 ‘애플향’과 함께 싱그러운 향이 돋보이는 ‘샤인머스캣향’, 프레쉬하고 달콤한 향으로 풍미 넘치는 ‘바나나향’이 추가로 출시됐다.‘자연퐁 POP’은 자연퐁만의 강력한 복합이온 세정시스템과 조밀한 거품이
[CEONEWS=김종학 기자] LG생활건강은 스킨 릴리프 뷰티 브랜드 ‘비욘드’에서 라이프 스타일 패브릭 브랜드 ‘키티버니포니’와의 디자인 협업으로 바디워시, 샴푸 및 트리트먼트 등을 넉넉한 용량으로 구성한 ‘썸머브리즈 에디션’을 출시했다.키티버니포니는 오리지널 디자인을 활용해 감각적인 색상 대비와 패턴 플레이가 돋보이는 제품을 디자인하는 브랜드로, 이번 썸머브리즈 에디션에는 키티버니포니의 대표 패턴 중 하나인 ‘해피 버니(Happy Bunny)’가 바다와 풀밭을 뛰노는 모습이 적용됐다. 자유롭게 뛰노는 해피 버니를 통해 자연의 여
[CEONEWS=이태림 기자] ㈜LG생활건강은 불화주석을 주성분으로 하는 토탈 케어(Total Care) 치약을 개발하고 미국 FDA에서 요구하는 까다로운 사전 효능평가들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고 밝혔다.불화주석은 미국 FDA에서 인정하는 치약의 3대 약리 효능인 충치예방, 잇몸염증예방, 시린이완화 효능을 모두 갖춘 성분으로, 미국 현지에서 유통되는 프리미엄 기능성 치약에 적용되고 있다. 치아 표면에 2중 불소막을 형성하여 충치를 예방하고, 주석 이온의 산화반응으로 형성되는 복합물이 시린이 자극을 전달하는 상아 세관을 밀봉하여 시린
[CEONEWS=이형래 기자] LG생활건강은 국가를 위해 희생한 고령의 참전용사들에게 생활용품과 건강기능식품으로 구성된 ‘사랑의 희망박스’ 6,000개를 후원한다.LG생활건강은 지난 21년부터 ESG 활동의 일환으로 경제적 어려움에 있는 참전용사 가정에 따뜻한 나눔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희망박스 후원사업’을 사단법인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과 함께 전개해왔다.LG생활건강은 수도군단, 8군단 등 전국의 14개 지역 부대들과 협력하여 참전용사 및 그 가족들에게 2025년까지 5년간 희망박스를 전달할 계획이다. 희망박스는 샴푸, 바
[CEONEWS=정주희 기자] LG생활건강은 춤과 노래로 건강한 위생습관을 전파하는 어린이 건강 뮤지컬 ‘반짝반짝 페리오’ 공연을 개회한다.LG생활건강은 어린이 구강 캠페인 ‘페리오 키즈스쿨’을 2017년부터 어린이 맞춤형 공연인 ‘반짝반짝 페리오’로 개편, 발전시켜왔다. 반짝반짝 페리오는 만 3세~8세 어린이들에게 이 닦기, 손 씻기 등 올바른 위생습관을 춤과 노래를 통해 전달하는 업계 최초 어린이 건강 뮤지컬로, 지난해 기준 누적 공연 횟수 142회, 전국 약 1만 9천여명의 어린이가 참여했다.반짝반짝 페리오는 양치질을 싫어하는
[CEONEWS=이재용 기자] 지난 5월 GS SHOP 온라인몰과 대형마트에서 런칭한 LG생활건강의 새치케어 샴푸 ‘리엔 물들임’이 연일 완판 행렬을 이어가며 출시 3주만에 판매량 20만개를 돌파했다.특히 GS SHOP에서는 제품 런칭 기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5월 11일 하루 동안 분당 27개씩 판매됐고 당일 유통사 라이브 방송 중 최대 매출을 달성[1]했으며, 런칭 행사가 진행되던 기간 동안 7일 연속 온라인 생활용품 카테고리 베스트 1위에 등극했다.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를 비롯한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출시일부터 진행된
[CEONEWS=이재용 기자] LG생활건강이 팬(FAN) 기능으로 한층 더 빠르게 모기를 차단할 수 있는 액상형 훈증기 ‘에프킬라 파워플러스 팬’을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세계 판매 1위1) 제조사 SC 존슨의 기술력으로 만든 에프킬라의 ‘파워플러스 팬’은 모기 살충 성분을 보다 빠르게 퍼트릴 수 있는 팬(FAN)이 장착되어, 팬 미작동 대비 30% 가량 단축된 시간에 모기 살충 효과가 나타난다.특히, 훈증기가 과열되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는 기능을 갖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하나의 스위치로 팬 및 전원 기능을 편리하게
[CEONEWS=이대열 기자] LG생활건강은 2030세대들의 취향을 겨냥해 달콤한 카라멜향과 짭조름한 죽염의 ‘단짠’ 조합을 완성시킨 특별한 치약, ‘죽염 힙스터스 솔트카라멜향 치약’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평범한 민트향 치약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솔트카라멜은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단짠단짠의 대표적인 맛으로,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어 각종 디저트, 아이스크림, 스낵 등 다양한 제품에 폭넓게 적용되고 있다.죽염 힙스터스 솔트카라멜향 치약으로 양치 시 처음은 달콤한 카라멜향이 입안 가득 퍼
[CEONEWS=이태림 기자] LG생활건강은 프리미엄 바디케어 브랜드 ‘벨먼’에서 60년 피부 과학 연구소가 제안하는 차원이 다른 보습 케어와 더욱 강화된 각질 케어로 윤기 나는 피부 결을 선사하는 ‘벨먼 내추럴 스파 수분광채 사해소금 스크럽 바디클렌저’ 5종을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스킨케어 성분 ‘히알루로닉-레티놀 에센스™’을 50,000 ppm 담은 포뮬러를 적용해 개운하게 마무리되면서도 건조함 없이 촉촉한 피부 결을 선사한다. 벨먼의 독자적인 각질 케어 특허 성분*과 사해소금을 담은 스크럽 제형으로 묵은 각질 제거에 효과적이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LG생활건강이 오휘의 ‘2022 더 클래식 컬렉션’ 두 번째 에디션으로 ‘더 퍼스트 제너츄어 심 마이크로 에센스 더 클래식 컬렉션’을 출시했다.감성적 피부과학 화장품 브랜드인 오휘는 매년 최고급 라인인 ‘더 퍼스트 제너츄어’의 베스트셀러를 보석과 클래식 음악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에디션에는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고귀한 가치를 지니는 클래식 음악의 미학에 주목해, 시공을 초월하는 영원한 아름다움과 빛나는 품격을 담고 있다.이번 에디션은 더 퍼스트 라인의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