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 제품 3만여개 칼날부 부품 11월 30일까지 무상 교환

[리큅이 사용 중 녹물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전기믹서 2종에 대해 칼날부 부품을 개선된 제품으로 오는 11월 30일까지 무상교환한다. 사진=소비자원]
[리큅이 사용 중 녹물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전기믹서 2종에 대해
칼날부 부품을 개선된 제품으로 오는 11월 30일까지 무상교환한다. 사진=소비자원]

[컨슈머뉴스=오정희 기자] ㈜리큅이 생산판매한 전기믹서 2개 모델에서 녹물이 발생할 우려가 있어 칼날 부품을 개선된 재질로 11월 30일까지 무상 교환한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전기믹서 사용 중, 믹서 컵(내용물을 담는 용기) 하단부에서 발생한 녹물이 분쇄 중이던 음식물에 흘러들었다’는 사례가 소비자위해관리시스템(CISS)에 접수되어 조사를 실시한 결과, 제품 칼날 아래에 있는 실리콘 재질의 ‘씰(Seal)’이 마모될 경우 그 틈으로 흘러 들어간 음식물이 칼날부(일명 ‘컵 베이스’)를 구성하는 베어링의 부식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나 제조·판매사인 ㈜리큅에 시정을 권고했다.

㈜리큅은 한국소비자원의 권고를 수용하고 2016년 12월 이전 판매한 2개 모델(LB-32BW, LB-32HP) 3만여 개를 대상으로 칼날부 부품을 개선된 재질로 무상 교환하는 ‘컵 베이스 무상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올해 11월 30일까지 실시하기로 했다.

한국소비자원은 해당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리큅(www.lequip.kr, 1566-6884)에 무상 수리 서비스를 신청하여 부품을 교환받을 것을 당부했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