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실과 실내, 트렁크가 분리된 쓰리 박스 모델...최고 속도 250km/h

[롤스로이스의 첫번째 SUV '컬리넌']
[롤스로이스의 첫번째 SUV '컬리넌']

[컨슈머뉴스=이대열 기자] 국내에서는 랩퍼 도끼 덕분에 더욱 선망의 대상이 된 럭셔리 자동차의 대명사, 롤스로이스. 롤스로이스 최초의 SUV가 나왔다. 이름은 컬리넌(Cullinan).

컬리넌이라는 이름은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큰 3,100캐럿 다이아몬드 원석의 이름이다. 롤스로이스의 SUV와 가장 큰 다이아몬드 원석의 이름은 너무 잘 어울린다는 평가다.

컬리넌은 지난해 선보였던 팬텀의 럭셔리 아키텍처(Architecture of Luxury)를 기반으로 만든 SUV로 SUV 최초로 엔진실과 실내, 트렁크가 분리된 쓰리 박스 모델이다.

[컬리넌 내부]
[컬리넌 내부]

전장 5,341mm, 전폭 2,164mm, 전고 1,835mm, 축거 3,295mm으로 팬텀보다 짧지만 높아 공간 활용성이 뛰어나고 오프로드 주행 성능까지 갖추고 있다.

신형 V12 6.75L 트윈 터보 엔진과 4륜 구동 시스템을 탑재했고 563마력, 850kg.m 토크를 바탕으로 최고 250km/h의 속력으로 달릴 수 있다.

컬리넌 출시에 앞서 롤스로이스는 내셔널 지오그래픽과 함께 스코틀랜드 고원, 아라비아 사막, 오스트리아 산, 미국 평원 등 세계 3 대륙, 12,000마일(약 19,300km)에 이르는 거리를 달리며 테스트를 진행했다.

[롤스로이스]
[롤스로이스]

롤스로이스를 타고 이런 험난한 곳을 달릴 사람이 그리 많지는 않겠지만 컬리넌은 어떤 지형에도 최적화된 성능 발휘한다. 에어 서스펜션은 차체의 상태와 휠과 조향 상태, 카메라로 수집한 정보 등을 초당 수백만 번 계산해 충격 흡수에 최적화된 상태로 변한다고 한다.

또한 에브리웨어(Everywhere)라는 버튼을 누르면 오프로드 성능을 최대한 활용해 진흙, 모래, 자갈밭, 눈 등 도로 상태에 상관 없이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하다.

각종 첨단 편의 장비를 갖춘 롤스로이스의 첫 번째 SUV 컬리넌. 가격은 325,000달러(약 3억4,700만원)부터 시작된다.

[롤스로이스 컬레넌]
[롤스로이스 컬리넌]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