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23.1%, 굽네치킨 12.5%, BBQ치킨 10.2% 순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치킨 브랜드는 교촌치킨인 것으로 조사됐다.]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치킨 브랜드는 교촌치킨인 것으로 조사됐다.]

[컨슈머뉴스=김현우 기자]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치킨 브랜드는 교촌치킨인 것으로 조사됐다.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만 19세 이상 성인 소비자 501명을 대상으로 가장 선호하는 치킨 브랜드를 조사한 결과, 교촌치킨이 23.1%로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굽네치킨(12.5%), 이어 BBQ치킨(10.2%), 호식이두마리치킨(7.6%), 맘스터치(7.2%), 네네치킨(7.1%), 페리카나(6.7%), 처갓집양념치킨(5.3%), BHC치킨(5.2%), 또래오래치킨(2.9%) 순으로 나타났다. 기타는 7.8%, 잘모름은 4.4%.

먼저 연령별 선호도는, 30대 소비자(27.5%)와 40대 소비자(25.3%), 50대 소비자(24.1%), 60대 이상 소비자층(20.8%)에서 교촌치킨을 가장 좋아하는 반면, 20대에서는 굽네치킨이 1위로 나타났다.

성별로는 여성 소비자(1위 교촌치킨 22.9%, 2위 굽네치킨 14.2%)와 남성 소비자(1위 교촌치킨 22.9%, 2위 굽네치킨 10.6%) 모두에서 교촌치킨이 가장 인기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역별로는 부산·경남·울산지역 소비자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교촌치킨이 우세한 가운데, 경기·인천지역 소비자(29.7%)와 대구·경북지역 소비자(27.8%)에서 특히 인기가 높았고, 이어 광주·전라지역 소비자(21.3%), 대전·충청·세종지역 소비자(20.8%), 서울지역 쇱자(16.2%) 순으로 교촌치킨을 좋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부산·경남·울산지역 소비자는 굽네치킨을 가장 선호했다.

이번 조사는 2018년 5월 10일(목)에 전국 19세 이상 성인 소비자 13,347명에게 접촉해 최종 501명의 소비자가 응답을 완료, 3.7%의 응답률을 나타냈고, 무선(10%) 전화면접 및 무선(70%)·유선(20%) 자동응답 혼용, 무선전화(80%)와 유선전화(20%) 병행 무작위생성 표집틀을 통한 임의전화걸기 방법으로 실시했다. 통계보정은 2018년 1월말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통계 기준 성, 연령, 권역별 가중치 부여 방식으로 이루어졌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4.4%p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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