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거주자 20% 우선 배정...당첨자발표는 16일

[컨슈머뉴스=조창용 기자] 금강주택은 동탄2신도시 C-2블록에 들어서는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주거형 오피스텔의 청약 접수를 10일 까지 진행한다. 동탄역(SRT)과 인접하며 동탄테크노밸리 내 조성돼 직주근접 여건 등을 갖춰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앞서 분양한 아파트와 함께 조성되는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오피스텔은 지하 4층~지상 최고 25층 1개 동, 전용면적 45㎡ 132실 규모로 조성되며, 지상 1층과 2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오피스텔은 1.5룸형과 2룸형 구성되며, 테라스와 복층형 설계인 누다락(일부 실 제외)을 적용해 넉넉한 공간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이후 당첨자 발표는 16일이며, 계약은 17일부터 18일까지 2일간 진행된다.

청약통장 없이도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화성시 거주자 20% 비율로 우선 배정된다. 오피스텔 분양권은 아파트 청약 시 무주택으로 인정되며, 전매제한은 소유권 이전 등기 시 까지다.

금강주택의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동탄테크노밸리는 총 면적 155만6000㎡ 규모로, 향후 첨단산업, 연구시설, 벤처기업 등 약 4500여 개의 기업이 입주하고, 20만여 명의 인구가 상주하는 산업클러스터로 개발될 전망이다.

기흥 동탄IC가 인접해 있어 경부고속도로를 통해 강남권, 분당권 등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동탄역도 가까워 SRT(수서발고속철도)를 통해 수서역까지 약 17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생활 인프라도 뛰어나다. 이마트(동탄점), 롯데아울렛(기흥점), 기흥 이케아와 올해 8월 문을 여는 롯데백화점(동탄점) 이용이 편리하고 대학병원(한림대 성심병원)과도 가깝다. 인근 이마트 트레이더스(동탄점)도 예정돼 있다. 단지 인근 늘봄초, 다원초, 다원중, 한백고 등 초·중·고교가 있다.

주변으로 오산천이 흐르고, 선납숲 공원, 반석산 근린공원 등이 주변에 있어서 쾌적한 주거 환경도 누릴 수 있다. 특히 동탄여울공원에는 축구장, 테니스장 등 체육시설은 물론 놀이터, 습지원, 도그파크, 음악분수, 동탄폭포, 동탄화목원 등 가족이 함께 누릴 수 있는 시설이 많다.

금강주택 분양관계자는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오피스텔은 동탄테크노밸리의 마지막 주상복합단지 오피스텔로 분양 전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라며 "프리미엄 입지와 수요자들의 선호도를 반영한 2룸형 설계 등 우수한 상품으로 공급돼 현장에서도 좋은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아파트는 지난달 1순위 청약에서 최고 경쟁률 281.31대 1을 기록하며 전 타입 마감된 바 있다.

모델하우스는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방지 및 감염예방을 위해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운영한다.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운영되는 사이버 모델하우스에서는 각 실별 특장점 및 입지 등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입주는 2024년 10월 예정이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