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전산시스템 업그레이드 후 문제 발생"

KB국민은행 인터넷·모바일뱅킹 '불통' (사진=KB국민은행 홈페이지 이미지 캡쳐)
KB국민은행 인터넷·모바일뱅킹 불통 '사과문' (사진=KB국민은행 홈페이지 캡쳐)

[컨슈머뉴스=송진하 기자] 2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후 KB국민은행 인터넷·모바일뱅킹 서비스 접속이 제대로 되지 않아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15분께부터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KB스타뱅킹) 서비스에서 접속 지연 현상이 나타났다.

서비스 장애는 2시간여 이어진 뒤 7시 35분께 정상 상태로 복구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전산시스템 업그레이드 후 점검 과정에서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했다"며 "접속 지연으로 고객께 불편하게 해 대단히 죄송하다"고 말했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