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이벤트 포스터(맨 왼쪽), '메갈리아' 로고(오른쪽 위)와 GS25가 올린 사과문(오른쪽 아래)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GS25 이벤트 포스터(맨 왼쪽), '메갈리아' 로고(오른쪽 위)와 GS25가 올린 사과문(오른쪽 아래)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컨슈머뉴스=정성환 기자] GS25 행사 포스터가 '남성 혐오' 논란에 휘말렸다.  GS25는 결국 2일 공식 사과하고 논란이 된 해당 포스터를 삭제 조치까지 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매운동' 조짐까지 보여 논란이 이어질 태세다.

2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전날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캠핑용 식품 등을 판매하는 내용을 담은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 포스터는 공개 직후 이른바 '남성 혐오' 논란에 휩싸였다. 일부 네티즌은 이 포스터에 사용된 손 모양 이미지가 온라인 커뮤니티 메갈리아를 중심으로 한국 남성 성기를 비하할 때 쓰는 것과 같다고 지적했다. 이 손 모양 이미지는 구워진 소시지를 집으려는 형태다. 또 'Emotional Camping Must-have Item'라는 문구의 각 단어 마지막 알파벳을 거꾸로 읽으면 '메갈'(megal)이 된다고 주장했다.

GS25는 일부 남성의 항의가 빗발치자 포스터를 수정했다. 손 모양 이미지와 소시지 이미지를 제거한 1차 수정 포스터를 내놨다. 하지만 'Emotional Camping Must-have Item' 문구는 왜 삭제하지 않았냐는 항의가 또 이어지자 이번엔 문구 역시 없는 2차 수정 포스터를 공개했다. 그럼에도 항의가 이어지자 GS25는 포스터를 아예 삭제했다.

GS25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사과문을 올리고,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영어 문구는 포털사이트 번역 결과를 바탕으로 포기하였으며, 이미지 또한 검증된 유료 사이트에서 '힐링캠핑' '캠핑'이 키워드인 디자인 소스를 바탕으로 제작된 것"이라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이 사안을 무겁게 받아들여 앞으로 논란이 될 만한 내용에 대해 철저히 모니터링해 더욱 세심한 검토와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했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