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하 물량 크게 늘려, 매출 80억 전망

[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식탁이있는삶(이하 식삶)이 9일 온라인 플랫폼 퍼밀(permeal)을 통해 ‘초당옥수수’ 사전 예약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가장 빠르게 ‘초당옥수수’를 선보이는 것으로, 높은 인기를 반영해 지난해 보다 물량을 대폭 늘려 총 600만 입을 출하하고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된 제품도 올해 처음으로 내놓았다.

식삶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하우스 재배를 통해 초당옥수수를 생산함으로써 6월 말에서 7월 초에나 맛볼 수 있는 초당옥수수를 5월 초부터 선보이고 있다. 일반 제품 대비 약 2달 가량 빨리 만나 볼 수 있는 셈이다. 아울러 국내에서 전무했던 초당옥수수 시장을 김재훈 대표가 새롭게 개척, 국내 상황에 맞게 재배 매뉴얼을 만들고 계약 재배를 통해 품질 관리에 힘쓴 것도 빠른 출하에 큰 몫을 했다.

초당옥수수 (사진=식탁이있는삶 퍼밀)
초당옥수수 (사진=식탁이있는삶 퍼밀)

초당옥수수가 수요를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큰 인기를 누린 만큼 출하 물량도 지난해 보다 크게 늘어난 총 600만 입을 유통할 계획이다. 이는 국내에서 유통되는 초당옥수수 물량의 약 40% 이상을 차지하는 비중으로, 단일 품목 매출만 약 80억이 예상된다. 특히 올해는 친환경 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친환경 농법으로 생산된 초당옥수수를 처음으로 선보이게 됐다. 전체 출하 물량의 약 10%에 해당하는 50만입 수준이다.

식삶의 김효준 파트장은 “식삶의 초당옥수수는 메인 산지인 의령, 밀양과 더불어 충주, 영양, 제주 등 토지가 비옥한 산지에서 프리미엄 종자를 사용한 하우스 재배 농법으로 5월 초부터 단독으로 출하가 가능하다”며 “국내에서 제일 빠르게 만나볼 수 있으면서도, 고품질의 초당옥수수라고 자부하는 만큼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식삶은 이러한 초당옥수수의 사전 예약 판매에 들어간다. 스페셜티푸드 플랫폼 퍼밀을 통해 4월 9일부터 한 달 동안 예약 구매 물량을 모집하고, 5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해당 제품을 배송할 예정이다. 퍼밀에서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마일리지가 5% 적립되고, 신규회원의 경우 최대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한편, 2014년 식삶이 최초로 론칭해 대세식품으로 자리 잡은 초당옥수수는 일반 옥수수보다 2~3배 이상 높은 18브릭스(Brix) 정도의 단맛과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그럼에도 칼로리가 낮아 식이 조절용 식품으로도 인기가 높다. 식삶은 체계적인 식품 개발을 위해 연내 초당옥수수 전처리센터를 구축하고 레토르트나 떡, 막걸리 등의 가공품 공급에도 힘쓸 계획이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