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물류센터 전경 (사진=쿠팡 홈페이지)
쿠팡 물류센터 전경 (사진=쿠팡 홈페이지)

[컨슈머뉴스=김현지 기자] 지난 26일 쿠팡은 전라북도, 완주군과 신규 물류센터 설립을 위한 투자유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는 쿠팡이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한 후 이뤄진 국내 첫 투자다.

쿠팡은 완주군에 신규 물류센터 설립을 위해 1,000억 원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다. 항만창고, 보세창고 등을 제외한 부지100,000㎡에 육박하는 쿠팡 완주 물류센터는 전라북도 내 최대 규모의 물류센터가 될 가능성이 크다. 이에 따라 2천여 개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 설립된 물류센터의 직원은 지역 주민 채용을 우선할 계획임을 밝혔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 부분 대표는 “전라북도, 완주군,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 기획재정부 등의 노력 덕분에 신규 물류센터를 통해 쿠팡의 고객들에게 더 나은 로켓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전라북도, 완주군과 함께 새로운 물류센터를 설립하고 수천 개의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다.”며 ”완주군 사례와 같이 지역 경제에 투자하고, 국내 전역에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은 항상 쿠팡의 우선 과제였다. 쿠팡의IPO를 통한 글로벌 자금 유치로 이제 국내 모든 지역에 투자와 지역사회와의 공동 성장을 크게 확대될 수 있게 됐다.”라는 말을 남겼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