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부가제품 판매 확대·수익성 중심 영업활동 효과

리뉴얼된 서울 강남구 논현동 'LG지인 스퀘어' (사진=LG하우시스)
리뉴얼된 서울 강남구 논현동 'LG지인 스퀘어' (사진=LG하우시스)

[컨슈머뉴스=오정록 기자] LG하우시스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3.2% 증가한 710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보다 4.7% 감소한 3조380억원으로 집계됐다.

사업부문별로는 건축자재 부문 매출이 0.7% 감소한 2조1673억원, 영업이익이 26.9% 증가한 1152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자동차소재부품/산업용필름 부문은 매출이 8.7% 감소한 8585억원, 영업손실은 107.8% 증가한 453억원이었다.

지난해 4분기 실적은 매출 8234억원, 영업이익 89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3%, 176.9% 증가했다.

LG하우시스는 "고부가 제품 판매 확대 및 수익성 중심 영업활동을 통한 이익률 개선 등의 효과로 영업이익은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속 글로벌 시장 침체에 따른 해외 매출 감소와 국내 완성차 생산대수 감소에 따른 자동차부품 매출 감소로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감소했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는 B2C 중심 인테리어 사업 집중 육성, 고부가 건장재 제품 판매 확대,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한 유통채널 혁신 등을 통해 국내 인테리어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며 "해외사업의 수익성 증대에 주력해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동시에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LG하우시스는 보통주 1주당 300원, 우선주 1주당 35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 시가배당률로 보통주 0.3%, 우선주 1.1%이며, 배당기준일은 2020년 12월31일이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