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영철학인 LSpartnership으로 지속적 나눔 활동 통해 사회적 책임 다할 것”

 

구자열 LS그룹 회장
구자열 LS그룹 회장

 

[컨슈머뉴스=정성환 기자] LS그룹(회장 구자열)이 연말을 맞아 29,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에 이웃사랑성금 20억원을 기탁했다.

LS의 성금은 사회취약계층의 기초생계 지원, 교육 및 주거환경 개선, 보건·의료 지원, 사회적 돌봄 강화 등의 목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LS그룹 관계자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외면하지 않고 함께 더 큰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LS의 경영철학인 LSpartnership 정신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S그룹은 올해 2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극복 차원에서 대구·경북 의료진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3억원을, 8월에는 이례적인 폭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의 피해 극복을 위해 5억원을 성금으로 기탁했다.

12월에는 그룹 연수원인 미래원이 소재한 경기도 안성시와 함께 안성시내 복지시설 및 저소득층 등 530여 가구에 김장김치와 쌀을 비대면 방식으로 전달하는 ‘Hot Heart 나눔행사를 개최하는 등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계열사 별로는 LS전선이 7월 동해시 자활 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택배 차량을 동해지역자활센터에 기증했고, LS ELECTRIC11월 안양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200여명에게 방한용품을 기부했으며, LS-Nikko동제련도 11월 울산 울주군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식품 및 생필품을 전달했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