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제 선수 활약 반영한 능력치, 급여 최신화 로스터 업데이트 진행
- 5차 ‘Next Field’ 업데이트로 선수 체감 개선 및 밸런스 개편
- ‘라커룸’, ‘클럽’, ‘훈련 코치’ 등 신규 콘텐츠 추가
- ‘데이비드 베컴’, ‘페르난도 토레스’, ‘에릭 칸토나’ 등 신규 아이콘 클래스 출시

 

FIFA온라인4_겨울업데이트 이미지
FIFA온라인4_겨울업데이트 이미지

 

[컨슈머뉴스=이재훈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18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2020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로스터 업데이트를 통해 최근 이적한 라이브(Live)’ 클래스 선수들의 소속팀과 클럽 경력을 게임에 반영하고, 선수들의 실제 경기 활약상을 바탕으로 능력치와 급여를 조율했다. 대표팀 급여 한도 또한 190으로 상향했다.

또 테스트 구장 운영으로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헤더, 감아차기, 선수 능력치에 따른 스태미너 소모량, 스탠딩 태클, 약발 능력치 등 다방면의 밸런스를 조정하는 ‘5Next Field’ 업데이트를 반영했다. 경기 중단 없이 선수를 교체할 수 있는 빠른 교체시스템과 곡선으로 패스할 수 있는 컬링 로빙 스루패스를 추가하고, 공중볼 커서 변경, 키보드 플레이 방향 전환 시 역동작 속도 등 체감 밸런스와 경기 추가 시간 산정 방식을 개선했다.

라커룸시스템을 추가해 축구화, 장갑, 양말, 축구공, 영구결번 등 구단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졌고, 다른 구단주들과 소통하며 클럽 포인트를 모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클럽시스템을 추가했다.

또 선수 별 담당 훈련 코치를 배정해 훈련 코치가 보유한 신규 특성을 해당 선수가 활용할 수 있는 훈련 코치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중거리 슛’, ‘감아차기’, ‘크로스’, ‘쓰루 패스등의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총 48개의 신규 코치 특성이 포함됐다.

이 밖에도 데이비드 베컴’, ‘페르난도 토레스’, ‘에릭 칸토나’, ‘네마냐 비디치25인 신규 아이콘클래스 선수와 이번 시즌 최고의 활약을 보여준 K리그 BEST 11K리그 영플레이어상 수상 선수, 각 시상식의 후보들로 구성된 ’20 K LEAGUE BEST’ 클래스를 출시했다.

한편, 넥슨은 17일부터 30일까지 겨울 대규모 이벤트 윈터페스타사전등록 1차 보상으로 ‘[20ICON 포함] WF 멀티 강화 플러스팩 (92+/98+)’, ‘Winter Festa 멀티 강화팩 (90+/96+)’, ‘프리버닝 티켓’, ‘보상 카드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FIFA 온라인 4’’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