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NEO업데이트' 발표
메이플스토리 'NEO업데이트' 발표

 

[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넥슨은 오는 12월 17일 PC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M’ 동시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는 고레벨 유저부터 기존 유저, 신규 및 복귀 유저 모두가 각자의 플레이 환경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점에서 큰 환호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메이플스토리_더비기닝_사전등록
메이플스토리_더비기닝_사전등록

 

‘메이플스토리’는 17일을 시작으로 총 3번에 걸쳐 겨울 업데이트 ‘NEO’를 진행하고, 같은 날 17일 ‘메이플스토리M’은 완전히 새롭게 돌아온다는 ‘더 비기닝’ 슬로건 아래 국내 서비스 4주년 중 가장 큰 규모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 상위 레벨 유저를 위한 맞춤형 콘텐츠 추가!

올해로 17주년을 맞은 ‘메이플스토리’에서는 많은 유저들이 기다린 상위 레벨 콘텐츠를 다채롭게 준비했다. 최고 레벨을 300으로 확장하고 최대 데미지 제한, 최대 메소 제한 등 캐릭터 육성과 관련된 제한을 해제한다. 26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신규 지역 ‘세르니움’과 27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호텔 아르크스’를 연다. 고대 신의 성지로 불리는 ‘세르니움’과 황량한 사막에 놓인 낡은 호텔을 배경으로 한 ‘호텔 아르크스’는 서로 다른 매력을 갖춘 지역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성장 효율을 높이는 성장 시스템을 전면 개편하고, 최대 레벨을 250까지 확장, 200레벨까지는 경험치 감소를 통해 성장 속도를 가속화한다. 또, 고레벨 유저들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경험치 전문 사냥 콘텐츠 ‘아케인포스 필드’를 도입하고, 200레벨 이상 유저들을 위한 신규 대륙 ‘아케인 리버’를 추가한다.

 

▣ 신규 콘텐츠로 다채로운 즐길거리 제공

또,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약 1년만에 신규 직업 ‘어둠의 추격자, 카인’을 선보인다. ‘카인’은 노바족 궁수로 활 ‘브레스 슈터’와 상처입은 적을 처리하기 위한 근접 무기를 다루는 캐릭터이며 일반적인 궁수와는 차별화된 패턴을 가지고 있다. 더불어, 12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신비로운 공간 ‘네오 캐슬’을 오픈한다. 다양한 미션들과 미니게임을 통해 특별 코인 ‘네오 스톤’, ‘네오 잼’, ‘네오 코어’를 지급하며, 누적된 특별 코인은 강화/성장, 치장성 아이템 등을 구매할 수 있는 3종의 신규 코인샵에서 사용 가능하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32종 전 직업을 대상으로 5차 전직을 통해 획득 가능한 ‘5차 스킬’을 선보이고, 신규 월드 ‘아케인’과 5차 전직 캐릭터만 도전 가능한 군단장 ‘아카이럼’을 추가한다. ‘아카이럼’은 까다로운 공격 패턴을 보유한 강력한 군단장으로, 클리어에 성공할 경우 레전더리 등급의 ‘도미네이터 펜던트’ 제작이 가능한 ‘태초의 정수’ 등의 재료 아이템 획득할 수 있다.

1월 4일까지 신규 월드 ‘아케인’에서 신규 캐릭터를 생성해 버닝 캐릭터로 지정하면 3~100레벨까지 성장시키는동안 1레벨업 시 +2추가 레벨업 혜택을 부여한다.

 

메이플스토리M_아카이럼
메이플스토리M_아카이럼
신규-직업-카인
신규-직업-카인

 

▣ 신규, 복귀 유저 위한 정착 지원 서비스 및 사전등록 이벤트 실시

이번 겨울 새롭게 게임에 가입하거나 오랜만에 복귀하는 유저, 업데이트 사전등록 신청자들을 위한 지원 이벤트도 풍성하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3월 10일까지 기간에 따라 총 2회 테라 버닝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는 ‘테라 버닝 플러스’ 이벤트를 실시하고, 200레벨까지 1 레벨업 시 +2레벨 혜택을 적용, 도달 레벨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2월 25일까지 열리는 ‘NEO 버닝 월드’에서는 월드 전용 버프 스킬인 ‘버닝’ 스킬이 상시 활성화되고 130까지 1+2레벨업이 가능한 ‘메가 버닝’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업데이트 전까지 사전등록 참여자 전원에게 ‘스타포스 +1성 강화권(~24성)’과 쾌적한 플레이를 돕는 ‘잘자냥 펫 상자’, 소장 가치가 높은 치장성 아이템 ‘더 비기닝 전용 명찰 반지’ 등 총 12종의 아이템으로 서비스 이래 최고 규모의 보상이 담긴 ‘더 비기닝 상자’를 지급한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