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百, 네이버 엑스퍼트(강의 플랫폼)에 온라인 문화센터 ‘현대백화점 컬처클래스’ 론칭
- 필라테스·꽃꽂이 등 80여 강좌 선보여 … 내년까지 500여 개로 확대, VOD 강의 제공 예정

 

현대백_온라인문화센터
현대백_온라인문화센터

 

[컨슈머뉴스=이상규 기자]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오프라인 문화센터를 열었던 현대백화점이 이번엔 온라인 문화센터업계 처음으로 선보인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문화센터를 투 트랙(two-track)’으로 운영해 이용 고객들의 문화 저변 확대에 기여하겠다는 의도다.

현대백화점은 네이버 강의 플랫폼 엑스퍼트(eXpert)’ 내에 온라인으로 문화센터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현대백화점 컬처클래스를 론칭한다고 7일 밝혔다. ‘엑스퍼트는 전문가들의 온라인 강의를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는 플랫폼으로, 국내 유통업계에서 정규 강좌를 운영하는 온라인 문화센터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1985년 압구정본점 오픈과 동시에,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현대백화점 문화센터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현재 압구정본점과 무역센터점 등 전국 16개 점포 120여 강의실에서 한 해 3만개가 넘는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연간 수강생만 50만 명에 달한다.

이번에 론칭한 현대백화점 컬처클래스에서는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강사 14명이 필라테스·사진·꽃꽂이·가죽공예 등 80여 개 강좌를 선보인다. 대표 강좌로는 여행사진 작가 백상현이 진행하는 나의 여행사진 분석하기’, 필라테스 10년 경력 황현진 강사의 코어 강화 운동’, 김준수 플로리스트의 집에서 직접 만들어보는 크리스마스 리스(화환) 만들기등이 있다.

온라인 문화센터 강의는 강사와 신청자 간 일대일(1:1) 채팅이나 음성·영상 통화를 통해 진행된다. 특히, 정해진 날짜와 시간에 들어야 하는 기존 오프라인 문화센터 강의와 달리, 강사가 가능한 시간이면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온라인으로 수강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또한, 한 학기당 4~8회 과정으로 30~1시간 가량 진행되는 오프라인 문화센터 강의 중 필요한 수업만 골라서 1회씩 들을 수도 있다. 수강 전 강의에 대해 궁금한 점은 강사 페이지에서 ‘1:1 질문하기를 통해 강사에게 문의하면 된다.

수강료는 강의 1회당 3~5만원이며, 꽃꽂이나 가죽 공예에 들어가는 재료는 수강신청 페이지 내 링크를 통해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내년 2월 말까지 수강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2~3만원, 강사별로 ID1)도 제공한다.

양명성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이번 네이버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 강의 시장에서도 현대백화점 문화센터의 입지를 넓혀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기존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이나 ‘H갤러리등을 통해 펼쳐온 지역 내 사회공헌 및 메세나 활동과 더불어 문화 저변 확대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내년까지 온라인 문화센터에서 제공하는 강좌 수를 500여 개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대백화점 컬처클래스의 강사 수를 100여 명으로 늘리는가 하면, 강의 분야도 예술·와인·인테리어·골프 등으로 넓혀 나갈 예정이다. 또한, 기존 오프라인 문화센터처럼 다수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하는 강좌를 선보이고, 일대일 교육없이 동영상 강의만 시청할 수 있는 ‘VOD 강의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