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집콕 육아족’에게 ‘슬기로운식생활’ 제안한다
CJ제일제당, ‘집콕 육아족’에게 ‘슬기로운식생활’ 제안한다
  • 오정록 기자
  • 승인 2020.11.20 0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취학 어린이 건강한 식습관 형성 위해 ‘비비고 생선구이’ 활용한 ‘요즘생선 요즘식꾸 캠페인’ 진행
- ‘요즘식꾸 트레이’ 온라인 한정 판매 및 놀이가 되는 ‘생선 식단 꾸미기’ 제안 영상 공개

 

CJ제일제당_요즘생선요즘식꾸 캠페인
CJ제일제당_요즘생선요즘식꾸 캠페인

 

[컨슈머뉴스=오정록 기자] CJ제일제당이 집콕 유아족소비자를 겨냥한 요즘생선 요즘식꾸(식단 꾸미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생선구이를 활용해 유아 식단을 꾸밀 수 있는 한정판 제품인 요즘식꾸 트레이를 식품전문몰 CJ더마켓 등 온라인에서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생선 모양의 유아용 식판 굿즈로 아이와 함께 함께 비비고 생선구이를 활용해 식단을 꾸밀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실리콘 소재로 만들어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아이의 식사와 놀이 고민을 하고 있는 미취학 자녀 소비층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 평소에 생선을 먹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식단 꾸미기라는 놀이를 통해 건강한 식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만드는 데 초점을 뒀다.

어린이들이 눈높이에 맞춰 비비고 생선구이를 포함한 다양한 음식들로 재미있게 식단을 꾸미는 유튜브 영상도 공개했다. 영상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비비고 생선구이를 포함한 다양한 음식들로 재미있게 식단을 꾸미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CJ제일제당은 요즘생선 요즘식꾸 캠페인을 통해 비비고 생선구이가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은 물론, 부모의 요리 피로도 해소와 식단 고민 해결에도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 ‘비비고 생선구이의 주 고객층은 미취학 자녀가 있는 가구로 파악된다. 이들은 전체 소비자 중 약 50%정도의 비중(구매액 기준)을 차지하며, ‘비비고 생선구이의 인기를 이끄는데 주된 역할을 하고 있다.

어린이 식습관에 비비고 생선구이가 도움이 된다는 긍정적인 소비자 의견도 이번 캠페인 기획에 힘을 실었다. ‘아이 건강을 위해 다양한 반찬을 먹여야 하는데 비비고 생선구이도움을 많이 받고 있다’, ‘요리할 시간이 부족한데 전자레인지 1분 조리면 생선구이가 완성되고 맛도 좋다등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이 줄을 잇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요즘생선 요즘식꾸 캠페인은 부모와 아이 모두 즐거운 슬기로운 식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집밥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이에 맞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해 비비고 생선구이의 인지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비비고 생선구이는 지난해 8월 출시 이후 지난달까지 누계 판매량 400만개돌파, 누적 매출은 180억을 달성하며 수산 간편식 시장의 성장을 이끄는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