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공공구매 우수공공기관 국무총리 표창 수상
한전KDN, 공공구매 우수공공기관 국무총리 표창 수상
  • 이재훈 기자
  • 승인 2020.11.13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꾸준한 구매실적 확대와 체계적인 모니터링 시스템 등 인정

 

2020 공공구매 촉진대회 시상식 (사진 가운데가 한전KDN 박성철 사장)
2020 공공구매 촉진대회 시상식 (사진 가운데가 한전KDN 박성철 사장)

 

[컨슈머뉴스=이재훈 기자] 한전KDN(사장 박성철)이 지난 12일 개최된 “2020 공공구매 촉진대회에서 공공구매 유공 우수공공기관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였다.

한전KDN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최()하고 환경부와 조달청이 후원하는 해당 대회에서 중소기업제품 구매 증대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해당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특히, 2018년부터 내부평가와 연계하여 전사 공공구매실적을 관리하고 사내포털에 게시판을 신설하여 관련 제품을 홍보해왔으며, 2020년 공공구매 실적 모니터링시스템을 구축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더불어 전국 사업소에서 자체 구매상담회를 개최하고 중소기업 해외판로 개척지원 확대를 위하여 ‘19년 수출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중소기업과 지역사업본부()를 통한 노력들도 긍정적인 사례로 인정받았다.

한전KDN 관계자는 중소기업 기술개발에 대한 공공기관의 지원이 대한민국 기초 기술 발달에 커다란 공헌이 될 것이다한전KDN이 가진 전국적인 사업소 조직과 에너지ICT기술 공유를 통해 중소기업 및 지역 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