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전형 9일~23일’·‘특별전형 16일~30일’ 동안 온라인 접수…내년 2월 최종 합격자 배치
- OK홀딩스·OK저축은행·OK캐피탈·아프로파이낸셜 등 계열사 동시 채용…총 00명 선발 예정
- ‘AI(인공지능) 역량 검사’ 도입 예정…‘코로나19’ 감염 방지책도 마련
- OK금융, “코로나19에 더욱 가속화되는 ‘청년실업’ 문제 해결에 작은 도움 되길”

 

OK금융그룹(회장 최윤)이 이달부터 2020년 하반기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은 20년 공개채용 안내 포스터 이미지.(사진=OK금융그룹)
OK금융그룹(회장 최윤)이 이달부터 2020년 하반기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은 20년 공개채용 안내 포스터 이미지.(사진=OK금융그룹)

 

[컨슈머뉴스=윤상천 기자] OK금융그룹(회장 최윤)이 이달부터 2020년 하반기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OK금융그룹은 대졸 신입사원을선발하는 일반전형과 석·박사 등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전형으로 구분해 채용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일반전형 접수는 이날부터 오는 2317시까지 진행된다. 모집 계열사는 OK홀딩스(디지털금융·경영지원)OK저축은행(리테일금융·기업금융·영업기획·심사/리스크관리) OK캐피탈(IB/기업금융·심사/리스크관리·영업관리) 아프로파이낸셜(영업기획) 등이다.

특별전형 서류 접수 일정은 오는 16일부터 3017시까지다. 특히 다양한 우수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이색적인 자격 조건을 내걸었다는 게 OK금융그룹 측의 설명이다. 이는 다양한 역량을 가진 구성원들이 원팀(One Team)’ 으로 거듭나, 최고의 성과를 내겠다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의 신념과 일맥상통(一脈相通)’한다.

자격 요건 중 금융·디지털 관련 석·박사 학위 취득자 국가고시·전문자격시험 1차 또는 최종 합격자 핀테크·마이데이터 아이디어 및 사업 공모전 입선자 금융권(은행·증권·카드·캐피탈 등) 경력 보유자 중 1개 이상 조건을 충족하는 인원이라면 지원 가능하다.

모집 계열사는 OK홀딩스 OK저축은행 OK캐피탈이며 지원 분야는 전략기획 영업기획·마케팅 디지털·핀테크 재무·자금·회계 등이다.

두 전형 모두 4년제 대학() 졸업자 혹은 2021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홈페이지(ok.recruiter.co.kr)을 통해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OK금융그룹은 다음달 8일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이후 AI(인공지능) 역량 검사 실무진 면접 임원진 면접 연수 및 채용 검진 등의 순으로 채용 일정이 진행되며 총 00명 규모의 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 배치는 내년 28일에 이뤄진다.

최종 합격자는 지원자 희망직무(1·2순위) 면접 결과 연수 성적 등을 고려해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 채용 일정은 자사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채용 웹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OK금융그룹은 이번 채용 기간 동안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코로나19)’으로부터 지원자를 보호하기 위해 마스크 착용 의무화 발열 체크 및 손소독체 비치 대기장 거리 두기 대기장·면접장 수시 방역 면접장 내 비말 차단막 설치 등의 조치를 함께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청년실업문제가 지속적으로 대두되는 가운데, 최근 코로나19에 따른 불확실성 확대로 채용 자체가 급격히 줄어드는 모양새라며 이러한 상황 속에서 이번 공채가 청년들에게 희망을 나누는 계기가 되는 동시에, 청년실업 문제 해결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OK금융그룹과 함께 할 역량 있는 지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