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뉴스=양지안 기자] 블루바이칼이 게임 개발사인 Soco Network Technology, 게임 퍼블리셔인 Goboogie Games와 함께 블록체인 게임 공동사업과 관련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블루바이칼은 이번 공동사업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NFT(대체불가토큰) 기술을 적용한 게임 콘텐츠 서비스 및 DeFi (탈중앙금융) 개념을 적용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크라우드 펀딩 상품 등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실생활에 접목된 매력 있는 블록체인 서비스들이 많이 소개될 것으로 업계 전문가들은 기대하고 있다. 

블루바이칼과 함께 하게 된 Soco Network Technology는 중국 상하이에 소재한 게임 개발사로 Grow Away, Summon Princess 같은 히트작들을 다수 제작한 바 있다. 캐나다 밴쿠버에 소재하고 있는 게임 퍼블리셔인 Goboogie Games는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다수의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블루바이칼은 "블록체인 적용 게임 사업 진행을 위해 뛰어난 개발력을 가진 게임 개발사 Soco Network Technology, 글로벌 서비스 경험을 보유한 게임 퍼블리셔 Goboogie Games와 제휴를 체결했다"면서 "앞으로 게임 개발을 맡은 Soco Network Technology, 게임 서비스를 담당하게 된 Goboogie Games와 손잡고 게임 개발 및 마케팅, 인큐베이팅 등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게임 사업을 전반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블루바이칼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자, 인플루언서, 소비자를 연결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중소 엔터테인먼트 제작사들의 성공적 지원을 위해 선진적 블록체인 기술로 앞장서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성장과 이익을 극대화하고, 참여자들에게 정당한 이익을 분배하는 이상적 생태계를 지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제작비 확보부터 론칭 후 사용자 유치까지 전반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사업 영역은 필요 자금을 확보하기 위한 크라우드 펀딩, 저렴한 글로벌 유통을 위한 스토어, 사용자 확보 및 콘텐츠 홍보를 위한 소셜 미디어 서비스 등이며, 추후에는 게임 외에도 영화, 음악, 웹툰 등 주요 디지털 콘텐츠 부문을 아우를 예정이다. 

블루바이칼 측은 "서비스 노하우와 경험이 풍부한 게임 퍼블리셔인 Goboogie Games, 피처폰 시절부터 모바일 게임을 개발해 온 역량 있는 게임 개발사인 Soco Network Technology와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공동사업 전략적 제휴를 통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게임 콘텐츠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