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베르토 포나로 CFO 전 사원에 이메일 보내 강조
-코로나 관련 비용 연 5천억 원 추가 지출
-“마스크값 동결했던 것처럼 쿠팡의 존재 이유는 언제나 고객” 지속 투자 의지 밝혀

 

쿠팡 안전조치
쿠팡 안전조치

 

[컨슈머뉴스=이상규 기자] 쿠팡은 27일 사내 이메일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손실에도 불구하고 고객을 위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밝혔다.

알베르토 포나로 쿠팡 CFO코로나19는 올해 우리에게 예상하지 못한 거래량 15% 정도를 증가시켰다면서도 하지만 우리는 연간 약 5,000억 원 수준의 코로나19 관련 지출을 추가로 부담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쿠팡의 60만 평의 인프라에서 근무하고 있는 5만 명의 안전은 물론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비용으로 기꺼이 감내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쿠팡은 올해 초 코로나19가 확산되자 고객을 위해 마스크 가격을 동결했다. 다른 온라인 쇼핑업체가 배송을 몇 주씩 지연시킬 때 익일 배송 약속을 지켰다. 동시에 새벽배송과 당일배송을 더 늘렸다. 쿠팡은 매일 100만 가구의 고객들에게 식품과 생필품을 배송해, 감염 확산 및 사재기 방지에 기여했다.

포나로 CFO이번 위기에서도 손실을 우려해 고객 경험을 희생시키는 일은 결코 없을 것이다라며 고객이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을 때 우리는 다시 한번 고객의 버팀목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은 거대한 실물 인프라라며 인적 투자가 필요 없는 다른 IT기업들과 달라 지속적인 투자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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