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1~11/31 온라인 접수, 당선작은 CJ ENM‧ 스튜디오드래곤 통해 영상화 추진 및 코미코 연재
- 언택트 시대, 무한한 잠재력 가진 웹툰‧웹소설 발굴해 콘텐츠 경쟁력 강화할 것

 

CJ ENM스튜디오드래곤위즈덤하우스코미코 웹툰웹소설 공모전
CJ ENM스튜디오드래곤위즈덤하우스코미코 웹툰웹소설 공모전

 

[컨슈머뉴스=오영주 기자] 엔터테인먼트 & 라이프스타일 컴퍼니 CJ ENM이 스튜디오드래곤, 위즈덤하우스, 코미코와 함께 웹툰웹소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웹툰과 웹소설 두 부문으로 나눠진 이번 공모전은 수상작을 NHN코미코 플랫폼(http://comico.kr)에 연재하고 CJ ENM과 스튜디오드래곤을 통해 영상화가 추진되는 것이 특징이다. 상금은 웹툰, 웹소설 각 분야 1개 작품씩 2천만 원, 우수상 각 1개 작품씩 1천만 원, 장려상 각 1개 작품씩 3백만 원이 수여된다.

앞서, 위즈덤하우스와 CJ ENM은 위즈덤하우스의 IP를 활용한 영상화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콘텐츠 IP의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것에 협력하기로 한 바 있다. 양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언택트 시대에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웹툰웹소설을 발굴해 초기부터 영상화 가능성까지 타진하는 등 IP다각화를 통한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는 목표다.

접수 기간은 101일부터 1131일까지이며, 코미코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후, 작성한 뒤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웹툰은 연재분 1회 이상의 원고와 콘티 3화 그리고 주요 캐릭터 콘센트 작화를 제출하며, 웹소설은 연재분 10회 이상의 원고를 접수한다.

위즈덤하우스, 스튜디오드래곤과 함께 이번 공모전의 주관 및 주최를 맡은 CJ ENM2014년 드라마 미생을 시작으로, ‘치즈 인 더 트랩’, ‘김비서가 왜 그럴까’, ‘타인은 지옥이다’, ‘쌉니다 천리마 마트’, ‘메모리스트등 인기 웹툰 IP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를 지속적으로 제작해왔다. 단행본 출판사 매출 1(2018) 위즈덤하우스는 코미코 플랫폼을 통해 레이디 투 퀸’, ‘그녀의 심청등 여러 인기 웹툰, 웹소설을 선보인 바 있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