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환자 유치 및 진출 기여한 공 인정받아
- 국외에서도 인정받는 외국인 환자 유치 대표 병원 입증

김용식 서울성모병원장은 “이번 대통령 표창 수상은 외국인 환우들을 위해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값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환자 중심 의료서비스 혁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용식 서울성모병원장은 “이번 대통령 표창 수상은 외국인 환우들을 위해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값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환자 중심 의료서비스 혁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프로컨슈머뉴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이 지난 11월 21일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 '2017 Medical Korea' 글로벌헬스케어 유공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는 해외환자 유치 및 진출을 통해 국가 및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서울성모병원은 '2009년 외국인환자 유치대상' 시상식에서의 감사패 수상을 시작으로 '2011년 외국인환자 유치' 부문과  '2013년 나눔의료' 부문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2014년 해외 인지도 제고' 부문 국무총리 표창 수상에 이어 2017년 대통령 표창 수상까지 이어가며 명실공히 국내뿐만 아닌 국외에서도 인정받는 외국인 환자 유치 대표 병원임을 입증했다.

또한 병원은 2010년에 이어 2016년, 세 번째로 실시한 국제인증평가인 JCI의 환자중심 영역 평가 항목에서 99% 이상의 높은 충족률을 거두며 안전한 진료 환경을 인정받았으며 중증진료, 해외 의료진 연수 등 다양한 외국인환자 유치 사업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외국인 환자 맞춤 서비스

병원은 2004년 9월 국제진료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외국인 환자를 위한 전담 부서를 배치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언어권(러시아어, 일어, 아랍어, 프랑스, 중국} 의사 및 코디네이터를 통해 한 해  100여 개국의 외국인 환자가 4만 여건 이상 방문해 진료를 받고 있다. 또한 병원은 세계적 진료 수준과 더불어 환자가 속해 있는 국가 및 종교를 이해하고 그들에게 가족같이, 집같이라는 모토로 제공하는 진료 외 서비스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함께하는 기쁨, 나눔의료

서울성모병원은 의료기술이 절실한 나라의 보건의료발전에 기여하고자 의료기술 나눔을 진행하고 있다. 2011년부터 진행한 몽골 국립 제1중앙병원과 몽골 조혈모세포이식 기술이전 사업을 통해 2014년 몽골 현지 최초 조혈모세포이식을 성공시키며 현재까지 여섯 례의 이식을 자립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몽골기증제대혈은행 설립 기술이전 협약체결을 통해 추가적으로 기술을 이전할 예정이다.

또한, 가톨릭 영성에 기반한 정서적, 영적 돌봄의 실천으로 가난하고 소외된 외국인 환아를 치료하는 나눔의료 사업을 통해 나눔문화확산을 실천하고 있으며,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의 공동 사업을 통한 현지 방송사를 초청해 다큐멘터리를 제작, 현지에 방영하는 등 한국의 의료(Medical Korea)를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