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중심경영의 도입과 확산을 위한 전사적 노력 인정받아

한국체육산업개발이 지난 15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2017년 하반기 CCM 인증서 수여식 및 10주년 기념식・세미나」에서 ‘2017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취득했다. 좌측에서 두번째가 한국체육산업개발 오치정 대표이사
한국체육산업개발이 지난 15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2017년 하반기 CCM 인증서 수여식 및 10주년 기념식・세미나」에서 ‘2017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취득했다. 좌측에서 두번째가 한국체육산업개발 오치정 대표이사

[프로컨슈머뉴스] 한국체육산업개발이 지난 15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2017년 하반기 CCM 인증서 수여식 및 10주년 기념식세미나에서 '2017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취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갈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는 기업을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해주는 제도다.

한국체육산업개발은 문화스포츠시설관리 전문업체로서 건전한 재무구조로 27년 연속 무차입경영 지속, 문화체육관광부 경영평가에서 3년 연속 A등급 획득, 고객만족도 조사 1위(2016)를 달성한 바 있다.

특히 CEO의 강력한 소비자 지향적 경영의지와 공공기관으로서의 고객감동경영이 안착되어 있다는 점, 소비자 접점 비중이 높은 체육시설 등 현장시설이 많아 민원을 접수하고 해결하는 CS의식이 우수하고 고객만족경영이 전 직원에게 내재되어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CCM 인증 기업은 앞으로 2년간 개별 소비자 피해사건 자율 처리, 법 위반 제재수준 경감, 인증마크 사용, 우수기업 포상 등의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한국체육산업개발오치정 대표이사는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대한민국 최고의 종합시설관리 전문기업인 한국체육산업개발의 고객 서비스를 인정받은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기업 내 소비자중심경영 정착을 위한 5개년 로드맵에 따라 전사적으로 고객이 중심이 되는 경영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한국체육산업개발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출자회사로서 올림픽공원, 미사리조정경기장 등 88서울올림픽 시설물의 효율적 관리 및 스포츠문화 공간 제공을 통한 국민 건강과 행복 증진을 위하여 1990년 7월에 설립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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