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권판매
채권판매

 

[컨슈머뉴스=이재훈 기자] 키움증권(대표이사 이현)은 한국캐피탈 채권을 세전 연 2.9%에 판매한다.

한국캐피탈 393-4 채권의 신용등급은 A-/긍정적, 만기는 20201027일로 잔존기간은 약 83일이고 연 수익률은 세전 2.9% 수준이다.

한국캐피탈은 군인공제회가 지분의 80.4%(20206월말 기준)를 보유한 군인공제회 계열사로, 수신(예금) 기능 없이 차입 또는 회사채 발행으로 시설 대여업, 할부금융업, 신기술 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이다.

한국기업평가는 사업다각화로 한국캐피탈의 시장지위가 개선되는 중인 점, 유사시 군인공제회의 지원 가능성이 높은 수준인 점, 코로나 19 확산으로 금융 및 실물 부문의 리스크가 확대되는 점 등을 고려하여 A-/긍정적 등급을 책정했다. 해당 채권은 3개월마다 이자가 지급되는 이표채 방식으로, 최소 투자단위는 1만원이다.

키움증권은 그 외에도 30종 이상의 회사채, 신종자본증권, 단기사채를 판매하고 있다.

(투자 전 설명 청취 / 예금자보호법상 보호상품 아님 / 청약의 권유는 (간이)투자설명서에 따름 / 발행사의 신용위험에 따른 원금손실 가능 / AAA / AA A BBB +,0,- 순으로 투자적격등급 구분/ 제시된 매수수익률 등 정보는 시장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키움증권 준법감시인 사전확인필 제2020-00112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