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서든어택’에 핵 배심원단 ‘길로틴 시스템’ 정식 서비스
넥슨, ‘서든어택’에 핵 배심원단 ‘길로틴 시스템’ 정식 서비스
  • 윤상천 기자
  • 승인 2020.07.16 2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주간 시범 서비스 ‘길로틴 시스템’, 불법 프로그램 사용률 감소에 크게 기여
- 고도화 과정 거쳐 정식 서비스, ‘코멘트 시스템’ 및 주간 활동 보상 등 추가
- 7월 30일까지 특정 유죄 판결 건수 돌파마다 단계별 풍성한 혜택 제공

 

넥슨, ‘서든어택’에 핵 배심원단 ‘길로틴 시스템’ 정식 서비스
넥슨, ‘서든어택’에 핵 배심원단 ‘길로틴 시스템’ 정식 서비스

 

[컨슈머뉴스=윤상천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더욱 공정한 게임환경을 조성하고자 이용자로 구성된 배심원단이 비정상적인 게임 행위를 직접 판결하는 길로틴 시스템16일 정식 서비스했다.

앞서 618일부터 72일까지 2주간 시범 서비스된 길로틴 시스템은 불법 프로그램 사용률을 낮추는 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든어택자체 탐지 시스템에서 확인한 바 불법 프로그램은 이전보다 큰 폭으로 감소했으며, 이용자 신고와 판결, 제재까지 평균 40시간 48분이 소요돼 신속한 처리가 이뤄졌다.

길로틴 시스템에서 이용자는 비정상적인행위로의심되는자를신고할수있고, 배심원단은 신고가 누적된 특정 이용자에 대한 의심 기록, 배틀 로그, 스크린샷 등 사건파일을 검토해 유무죄를 판단한다. 제재 여부는 다수의 배심원 결정에 따르며, 악용 사례를 막고자 허위 신고와 부정확한 판결이 반복되는 이용자, 배심원에게는 게임 이용정지 등 불이익을 내린다.

이번 정식 서비스에는 사건파일에 대해 배심원간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코멘트 시스템이 추가된다. 주간 활동 보상을 도입해 정확한 신고 및 판결로 쌓은 신뢰점수를 기준으로 매주 상위 2,000명 배심원에게 각각 1,000SP를 제공한다.

배심원에 제공되는 판결권을 하루 최대 30장까지 상향해 처리 속도를 높였고, 신뢰점수별 배심원을 각 그룹에 균등하게 배정해 결과에 대한 신뢰성도 높였다. 정확한 신고 및 판결에 따라 월간 및 주간 배심원 명예랭킹을 공개하며, 증거자료인 스크린샷을 더욱 충분히 제공한다. 배심원단은 서든어택멤버십 등급, 신뢰점수를 토대로 매월 첫째 주 목요일 10만 명 규모로 선발한다.

한편, 넥슨은 길로틴 시스템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730일까지 누적된 유죄 판결 건수가 특정 규모를 돌파할 때마다 신뢰 점수 100점 이상을 획득한 모든 이용자에게 대박포인트상자(1)’, ‘경험치부스터2.0(7)’, 300 SP, ‘신규 캐릭터 카운트(1)’ 등을 제공한다.

배심원에게 활동 기간 중 착용 가능한 병영수첩 뱃지(1개월)’, ‘배심원 칭호(1개월)’, ‘배심원 전용 가방(1개월)’ 등을 지급하며, 우수 배심원에 선발된 2,000명에게 ‘TRG21(IS)길로틴(50)’, ’AK47(IS)길로틴(50)’, ‘Pocket Pistol길로틴(50)’, ‘Gurkha(L) 길로틴(50)’을 추가 제공한다. 719일까지 매일 아프리카TV와 유튜브 채널에선 서든어택인기 BJ가 출연하는 실시간 길로틴 시스템방송을 실시한다.

길로틴 시스템정식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든어택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