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회복 위한 정부정책 발맞춰 한국형 뉴딜 위한 분과 설립
- 성장 동력 확보 위해 코로나19 시대 대비한 뉴노멀 과제 발굴

 

한국남부발전 본사가 위치한 부산 국제금융센터
한국남부발전 본사가 위치한 부산 국제금융센터

 

[컨슈머뉴스=윤상천 기자]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 이하 남부발전’)이 코로나19로 종전과 달라진 경영환경에 대비해 혁신성장위원회를 개편한다. 이번 개편으로 한국형 뉴딜(New deal)* 선도는 물론 미래성장동력 확보에 초점을 맞췄다.

* 한국형 뉴딜 : 코로나19 사태 이후 경기 회복을 위해 마련한 국가 프로젝트로, 우리 경제의 디지털화 가속 및 비대면화 촉진 등에 중점을 둔 디지털 기반 일자리 창출 및 경제혁신 가속화를 추진

남부발전은 국내경기 활성화와 뉴노멀(New Normal)* 시대에 적응하기 위해 제4KOSPO 혁신성장위원회를 30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 뉴노멀 : 코로나19 유행 이후 비대면 업무 일상화 등 종전과 다른 경영환경 속에서 새로운 업무 기준이 도래한 시대를 의미

이번 혁신성장위원회는 분과 개편과 함께 혁신성장과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과제의 추진실적 점검과 함께 지속적인 신규 과제 발굴을 위해 마련되었다.

KOSPO 혁신성장위원회는 ‘187월부터 운영되어 온 조직으로 CEO를 의장으로 하여 경영진, 본사 주요간부들이 참여해 남부발전의 경영개선을 추진하고 국정과제를 적극적으로 실행하는 조직이다.

특히, 이번 위원회는 기존의 신성장 환경안전·에너지 포용·신뢰분과에서 그린뉴딜* 환경안전·에너지 디지털 뉴딜·포용분과로 개편하여 과제 논의를 진행했다.

* 그린뉴딜 : 화석에너지 중심의 에너지 정책을 신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등 저탄소 경제구조로 전환하면서 고용과 투자를 늘리는 정책

앞으로 개편 분과별로 주민참여형 신재생 사업 개발, 블록체인 기술 활용 풍력운영 솔루션 등 공공·민간과 협력한 경제혁신에 적극 기여함은 물론, 안전하고 깨끗한 에너지 생산을 위한 과제발굴에도 힘쓸 예정이다.

또한, 오늘 개최된 위원회에서는 뉴노멀 분야 과제를 추가하여 비대면 기반 업무전환, 코로나19 시대 대비 발전 생태계 복구 등 변화하는 미래환경에 대비하는 체계를 마련했다.

한편, 남부발전은 혁신성장위원회를 통한 투자확대 과제 지속 점검으로 3,734억원의 투자비를 상반기에 조기 집행해 국가 경제활성화에 기여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신정식 사장은 그동안 위원회를 통해 경영혁신은 물론 경제활성화에 기여한 바가 크다앞으로 한국형 뉴딜정책을 선도하여 코로나19 시대를 대비하는 국민의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