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대한건설협회와 상생협력 간담회 개최
LH, 대한건설협회와 상생협력 간담회 개최
  • 오정희 기자
  • 승인 2020.06.11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일(목) 건설회관에서 개최, 작년 건의사항에 대한 이행현황 안내
- 건설업계 주요 현안사항 논의를 통한 동반상생 노력 다짐

 

LH, 대한건설협회와 간담회 개최
LH, 대한건설협회와 간담회 개최
LH, 대한건설협회와 간담회 개최
LH, 대한건설협회와 간담회 개최

 

[컨슈머뉴스=오정희 기자] LH(사장 변창흠)는 서울 강남구 소재 건설회관에서 대한건설협회와 함께 공정한 건설환경 조성을 위한 상생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1() 밝혔다.

지난 ‘18년부터 시작돼 올해 3회째를 맞은 이번 간담회는 건설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제도개선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LH와 건설업계 간 소통창구로 자리잡고 있다.

간담회 첫 번째 일정으로 LH는 작년 개최된 두 번째 간담회에서 제시된 건의사항에 대한 이행현황과 건설문화혁신활동계획에 대해 안내했다.

작년 간담회에서 대한건설협회는 적정공사비 지급을 위한 후속조치 시행 적정 공사기간을 반영한 공사발주 등에 대해 건의한 바 있으며, LH는 이를 반영해 일반관리비 등 제경비율 현실화 및 코로나19미세먼지 등 건설환경 변화에 따른 공기연장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이후 이어진 업계 현안공유 및 애로사항 청취 시간에 대한건설협회는 현장 기술자 배치기준 개선 간접노무비율 등 제비율 현실화 간이형 종합심사낙찰제 심사요건 완화 리모델링 공사 단가계약 발주지양 토지대금 지급기한 연장 등 건설업계의 건의사항을 전달했고,

LH는 품질과 안전이 확보되는 범위 내에서 건설업계와 동반상생을 위해 제도 개선 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대답했다.

김상수 대한건설협회장은 인사말에서 건설참여자 모두의 상생과 시설물 품질 및 안전 확보를 위해 공사비 정상화 등 제도개선에 힘써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변창흠 사장은 “LH는 건설산업 지원 및 경제활성화를 위해 올해 23.7조원의 사업비 투자를 추진하고, ‘한국판 뉴딜정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어려운 시기에 열린 이번 간담회를 통해 대한건설협회와의 신뢰를 다지고, 공정한 건설환경 조성을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