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카카오페이증권, “100일 만에 펀드 투자 20만 계좌 돌파!”
카카오페이∙카카오페이증권, “100일 만에 펀드 투자 20만 계좌 돌파!”
  • 오정희 기자
  • 승인 2020.06.10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결제와 투자 연결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 하루 평균 펀드 투자 5만 건 이상… 100일 만에 펀드 투자 계좌 20만, 총 계좌 개설 125만 명 돌파
- 결제-투자 연결한 새로운 방식으로 사용자의 금융 경험 확대

 

결제와 투자 연결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결제와 투자 연결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컨슈머뉴스=오정희 기자]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와 카카오페이증권(각자대표 김대홍, 윤기정)알 모으기’, ‘동전 모으기등 결제와 투자를 연결한 새로운 방식의 금융 서비스를 선보이며 생활 속 투자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양 사는 카카오페이 결제 후 남은 잔돈으로 펀드에 투자하는 동전 모으기와 결제 후 받은 리워드로 부담 없이 펀드에 투자하는 알 모으기도입 이후, 하루 평균 5만 건 이상의 펀드 투자가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카카오페이증권 계좌 개설자는 총 125만 명이며, 펀드 투자 계좌는 약 100일 만에 전체의 16%20만 계좌를 넘어섰다.

특히, 이달 1일부터 시작한 알 모으기는 일주일 만에 10만 명이 신청해 일상에서 소액으로 시작할 수 있는 새로운 투자 문화에 대한 사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

알 모으기신청 시 첫 결제 후 투자 지원금 2,000원이 지정한 펀드 상품에 투자되며, 오는 7월까지 카카오페이 결제 시 받은 리워드의 두 배 금액이 펀드 상품에 자동 투자된다. 리워드는 온오프라인 결제 모두 제공되며, 30회까지 100% 지급된다. ‘동전 모으기는 카카오페이로 온오프라인에서 결제를 하면 1,000원 미만으로 남은 동전을 알아서 계산하여 미리 지정한 펀드에 자동 투자하는 방식이다.

카카오페이는 "결제-리워드-투자를 연결해 생활 속에서 투자를 통해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색다른 금융 서비스가 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증권 계좌에 대한 기본 혜택 뿐 아니라,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서 사용자들의 금융 경험을 넓혀줄 수 있는 카카오페이만의 가치를 선사하며 새로운 투자 문화를 더욱 확대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페이증권은 현재 카카오페이 투자서비스에서 유망한 글로벌 4차 산업을 블록체인클라우드인터넷반도체전자상거래 5개의 산업군으로 분산 투자하고 목표 수익률에 맞춰 투자금을 조정하는 유망IT에 투자하는 #똑똑한 펀드 투자의 대가 레이 달리오가 검증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4계절로 나눈 경기의 국면에 따라 강세를 보이는 자산에 최적의 비율로 분산 투자하는 투자고수가 검증한 #믿음직한 펀드' 인공지능이 다양한 글로벌 자산에 대한 빅데이터를 24시간 수집분석하고 투자 전략을 실행하는 ‘AI가 관리해주는 #합리적인 펀드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