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정몽구 재단, 온드림 글로벌 아카데미 운영
현대차 정몽구 재단, 온드림 글로벌 아카데미 운영
  • 오정희 기자
  • 승인 2020.06.01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제기구 및 국제 NGO 진출 희망자 선발하여 전문 강사진의 강의부터 국내외 연수 경험까지, 전문성과 현장성을 갖춘 연간 교육 전액 장학 지원 및 국제기구 진출 지원금 혜택
- 지난 3년간 85명의 수료생 중 34명이 국제기구와 국제 NGO에 진출하는 성과
-‘4.3 : 1’경쟁률을 보이며 선발된 OGA 4기 30명, 지난 주 금요일 새 학기 시작
OGA 3기수료식 및 4기입학식
OGA 3기수료식 및 4기입학식

 

[컨슈머뉴스=오정희 기자]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사장 권오규)은 국제기구 및 국제 NGO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온드림 글로벌 아카데미(OGA)’ 4기를 시작했다.

지난 522,차세대 글로벌 리더들을 환영하는 ‘OGA 4기 입학식이 개최되었으며,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로 연기된 ‘OGA 3기 수료식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풍성한 교류의 장이자 서로를 환영하는 자리로 만들어졌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의 든든한 지원과 고려대학교 일민국제관계연구원의 전문적인 교육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온드림 글로벌 아카데미는 차세대 글로벌 리더를 꿈꾸며 국제기구 및 국제 NGO 진출을 통해 글로벌 아젠다 해결에 기여하는 목표를 가진 청년들을 양성하기 위해 2017년 시작되었다. 균형잡힌 국제적 시각과 전문성을 함양하기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등 글로벌 사회적 이슈를 해결할 리더로 가는 길목이 될 본 프로그램은 올해로 4기째를 맞아 새로운 미래의 리더 30명과 함께 새로운 여정을 시작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강사진과 커리큘럼을 자랑하는 온드림 글로벌 아카데미에서 배움의 기회를 얻게 되어 감사드리고 매우 설렙니다. 더욱 유연하고 포괄적인 관점을 가진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OGA 4기 김세진(고려대학교 국제대학원 평화안보학과)

 

"온드림 글로벌 아카데미를 통해 훌륭한 교수님들과 같은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동료들을 만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생소한 국제기구 진출의 꿈을 온드림 글로벌 아카데미를 통해 구체화시켜 실현하도록 성실히 임하겠습니다.OGA 4기 만나서 반갑습니다!"

OGA 4기 정해윤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영과)

 

희망과 열의에 넘치는 4기 입학생들을 향해 권오규 이사장은 "코로나 19로 어수선한 시기이지만, 이러한 예상치 못한 시대를 겪어나가며 앞으로 사회에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새로운 방향이 설정되기도 할 것이다. 그렇기에 올해 여러분이 나누게 될 시간들이 더욱 깊은 고민과 의미있는 연구로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가 된다."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

 

OGA 3기 미국현장학습
OGA 3기 미국현장학습

 

전문성과 현장성을 갖춘 연간 교육 전액 장학 지원, 국제기구 진출 및 국제 NGO 지원 혜택

20205월부터 20212월까지 10개월간 운영되는 온드림 글로벌 아카데미 4기는 오 준 경희대 교수(전 주유엔대표부 대사), 김원수 연세대 특임교수(전 유엔 사무차장), 김성한 고려대 국제대학원장(전 외교부 차관) 등 국제기구 현장 경험자와 저명인사 등 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성된 강의부터 국내외 국제기구 현장연수의 경험까지, 전문성과 현장성을 갖춘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가을학기 강좌(20) 여름학기 국내 소재 국제기구 현장방문 겨울학기 미국 소재 국제기구 현장방문(뉴욕-워싱턴DC) 등 사계절 이어지는 모든 교육과정의 전액 장학 지원과 더불어 해외 소재 국제기구 진출 지원금 지급으로 풍성하고 실질적인 혜택으로 수강생들의 꿈을 지원해오고 있다.

 

지난 3년간 85명의 수료생 중, 34명이 국제기구 및 국제 NGO에 진출하는 성과

125, 230, 330명까지 총 85명의 학생들 중 34명이 다양한 진출 경로를 통해 유엔사막화방지협약(UNCCD), 서아프리카 지역 유엔사무소(UNOWAS), 유엔개발계획(UNDP), 국제적십자위원회(ICRC), 유엔중남미카리브위원회(UNECLAC), 아시아개발은행(ADB) 등 세계 곳곳의 국제기구와 국제 NGO에 진출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 중 해외 소재 국제기구에서 꿈을 이루게 된 17명이 진출 지원금의 혜택을 받았다. 이는 참가자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지원 결정이 어려웠던 해외 국제기구의 무급인턴에 지원해볼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기도 하고, 원활한 해외 근무지 적응을 돕기 위한 초기 정착금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지원금 수혜 기준은 수료 후 3년까지 최대 90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