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부터 10주간 대구 지역거점병원 의료진 대상‘든든한 도시락’지원사업 펼쳐
- 대구지역 코로나19 안정화로 의료진에 감사패와 zjs전달하고 지원활동 마무리

우리금융 대구지역 의료진에 도시락 16000개 지원 완료
우리금융 대구지역 의료진에 도시락 16000개 지원 완료

 

[컨슈머뉴스=김인희 기자]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코로나19가 급속히 확산됐던 대구지역이 최근 안정을 되찾음에 따라 지난 3월부터 대구 지역거점병원 의료진 400명에게 지원했던든든한 도시락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든든한 도시락은 대구지역 거점병원인 대구동산병원과 대구의료원 의료진에게 건강식 수제도시락과 건강보조식품을 지원한 사업이다. 4월까지 5주간 진행했으나, 병원 측 요청에 따라 5월까지 연장해 10주간 총 16,000개의 도시락을 제공했다.

우리은행 대구지역 본부장과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사무처장은 지난 14일 대구동산병원을 함께 방문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일선에서 고군분투한 의료진에게 존경의 마음을 담은 감사패와 간식을 전달하고, 이번 지원사업을 마무리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감염 위험을 무릅쓰고 코로나19 퇴치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이야말로 우리의 진정한 영웅이라며 우리금융그룹도 우리 사회가 하루빨리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영성 대구동산병원장은우리금융그룹의 도시락이 의료진에게 큰 힘이 됐다여러분의 도움을 잊지 않고 코로나19가 종식되는 순간까지 우리 의료진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다양한 피해복구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 1월 감염 고위험군 대상 예방 키트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2~3월에는 대구·경북 지역 취약계층 노인과 아동생활 시설에 5억원 상당의 성금을 전달했다.

또한, 지난 4월부터는 160곳의 아동복지시설 방역사업과 취약계층 아동 2,000명 대상 온라인 개학 지원사업은 물론, 법인카드 선결제를 통한본점 인근 음식점 살리기사업을 전개했다. 최근에는 직원 급여성 복리후생비를 100억원을 조기 집행해 전통시장 상품권을 구입, 착한 소비 운동도 펼치고 있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