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수시공․품질우수업체 등 5개 분야 65개 업체 및 우수기능인 36명 선정
- 11일(월) LH 본사에서 개최, 선정업체에 상패․선급금 상향 등 각종 혜택 부여

11일 LH 진주본사에서 개최된 ‘2020년도 우수업체 시상식’에서 변창흠 LH 사장(사진 왼쪽 여덟 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11일 LH 진주본사에서 개최된 ‘2020년도 우수업체 시상식’에서 변창흠 LH 사장(사진 왼쪽 여덟 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LH(사장 변창흠)11() LH 진주 본사에서 현장관리 및 시공품질 우수 업체와 품질향상에 기여한 우수기능인을 시상하는 ‘2020년도 우수업체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택·단지부문 품질향상 및 숙련된 기능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이번 시상식에서는 우수시공업체, 품질우수업체, 우수전문건설업체, 우수건설기술용역사업자, 우수기능인 등 각 부문별 우수 업체와 기능인이 선정됐다.

우수시공업체부문은 총 공사비 100억원 이상의 공사를 시행한 101개 업체를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했으며, 계룡건설산업13개사를 선정해 상패를 수여하고 선급금 상향지급 등의 혜택을 부여했다.

품질우수업체부문은 전기·통신·조경분야 156개 업체를 대상으로 시공품질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한신공영13개사를 선정해 시상했다.

아울러, 능력있는 중소규모 전문업체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우수전문건설업체부문에서는 철근콘크리특히 올해는 건설기술진흥법 개정에 따라 확대가 예상되는 건설사업관리분야 우수건설기술용역사업자도 함께 선정했다.

마지막으로, 우수기능인 부문에는 11개 분야에서 우수한 손끝기술력과 경험을 갖춘 건설기능인 36명에게 우수기능인 증서와 격려품을 수여했다.

변창흠 LH 사장은 건설경기 침체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공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주신 수상업체와 기능인 여러분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시상식이 LH와 민간업체 간 상생협력의 장이 되어 고품질의 주택·단지를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